C# 강좌 Day-06 (맴버변수, 지역변수, static, var)

Unity3D/C# 2021. 8. 14.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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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선언의 위치와 명칭 

 

클래스 내부 : 맴버 변수, 전역 변수, 필드 

메서드 내부 : 지역 변수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ring name;    //맴버변수, 전역변수, 필드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hp; //지역변수
        }
    }
}

 

static 메서드 (여기서는 Main메서드)에서 non-static 변수 name에 접근 불가 

 

 

static 메서드에서 맴버 변수를 쓰고 싶다면 static을 붙여줘야 한다 

이렇게 선언된 정적 맴버 변수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끝날때까지 유지된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string name;    //맴버변수, 전역변수, 필드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hp; //지역변수

            Console.WriteLine(name);
        }
    }
}

 

 

지역변수 사용시 반드시 최기화 되어야 함 

맴버 변수 사용시 자동으로 초기화 됨 

숫자형 : 0 

논리형식 : false

문자열 : null

문자: '\0'  (문자열 끝을 의미 하는 null문자)

열거형식 : 첫 상수 문자열 이름 

 

 

 

var 키워드 

컴파일 타임에 형식을 결정해준다 

 

맴버 변수로 사용할수 없음 

 

반드시 초기화 해야 한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r name = "홍길동";
            var hp = 100;
            var damage = 12.5f;

        }
    }
}

 

 

var 키워드는 강력하나 타입에 대한 이해가 있기 전까지 사용안하는것을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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