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Day-06 (맴버변수, 지역변수, static, var)
Unity3D/C# 2021. 8. 14. 23:45변수선언의 위치와 명칭
클래스 내부 : 맴버 변수, 전역 변수, 필드
메서드 내부 : 지역 변수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ring name; //맴버변수, 전역변수, 필드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hp; //지역변수
}
}
}
static 메서드 (여기서는 Main메서드)에서 non-static 변수 name에 접근 불가
static 메서드에서 맴버 변수를 쓰고 싶다면 static을 붙여줘야 한다
이렇게 선언된 정적 맴버 변수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끝날때까지 유지된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string name; //맴버변수, 전역변수, 필드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hp; //지역변수
Console.WriteLine(name);
}
}
}
지역변수 사용시 반드시 최기화 되어야 함
맴버 변수 사용시 자동으로 초기화 됨
숫자형 : 0
논리형식 : false
문자열 : null
문자: '\0' (문자열 끝을 의미 하는 null문자)
열거형식 : 첫 상수 문자열 이름
var 키워드
컴파일 타임에 형식을 결정해준다
맴버 변수로 사용할수 없음
반드시 초기화 해야 한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r name = "홍길동";
var hp = 100;
var damage = 12.5f;
}
}
}
var 키워드는 강력하나 타입에 대한 이해가 있기 전까지 사용안하는것을 권장
'Unity3D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강좌 Day-08 (산술,증가,감소,복합할당식, 논리연산자) (0) | 2021.08.15 |
---|---|
C# 강좌 Day-07 (입력받기) (0) | 2021.08.15 |
C# 강좌 Day-05 (object, boxing, 값형식, 참조형식) (0) | 2021.08.14 |
C# 강좌 Day-04 (enum) (0) | 2021.08.14 |
C# 강좌 Day-03 (bool, 형변환) (0) | 2021.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