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Day-03 (bool, 형변환)
Unity3D/C# 2021. 8. 14. 22:53https://youtu.be/0GgMLPjxzFk?list=PLTFRwWXfOIYBmr3fK17E0VhKPyYrGy75z
논리형식 : bool
허용값 : true, false
변수 선언
bool isDie;
값 할당
isDie = true;
출력
Console.WriteLine(isDie);
문자형식 : char
변수 선언
값 할당
출력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a;
a = 'a';
Console.WriteLine(a);
}
}
}
형식 변환 (타입 캐스팅) : 어떤 타입에서 다른 타입으로 변환 하는것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a;
a = 'a';
Console.WriteLine(a);
int a2 = a;
Console.WriteLine(a2);
}
}
}
암시적 변환 : 따로 작성 안해줘도 컴파일러가 알아서 변환해준다
명시적 변환 : 변환시 (타입)을 넣어 주거나 Convert클래스의 기능들을 사용한다
char a;
a = 'a';
Console.WriteLine(a);
int a2 = Convert.ToInt32(a);
Console.WriteLine(a2);
정수를 실수로 변환
int damage = 15;
float damage2 = damage; //암시적
float damage3 = Convert.ToSingle(damage); //명시적
float damage4 = (float)damage; //명시적
Console.WriteLine("{0} {1} {2}", damage2, damage3, damage4);
실수를 정수로 변환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loat hp = 15.5f;
//int hp2 = hp; 암시적 변환 불가
int hp3 = (int)hp; //내림
int hp4 = Convert.ToInt32(hp); //반올림
Console.WriteLine("{0} {1}", hp3, hp4);
}
}
}
숫자 (정수, 실수)를 문자열로 변환
int damage = 10;
float hp = 15.5f;
Console.WriteLine(damage.ToString());
string hp2 = hp.ToString();
Console.WriteLine(hp2);
문자열을 정수및 실수로 변환
string damage = "10";
string hp = "15.5";
int damage2 = Convert.ToInt32(damage);
float hp2 = Convert.ToSingle(hp);
Console.WriteLine(damage2);
Console.WriteLine(hp2);
단, 숫자형 문자열이여야 한다
string dps = "홍길동";
int dps2 = Convert.ToInt32(dps);
Console.WriteLine(dps2);
논리형식을 숫자 (정수, 실수)로 변환
(false: 0, true: 1)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ol isDie = true;
int isDie2 = Convert.ToInt32(isDie);
float isDie3 = Convert.ToSingle(isDie);
Console.WriteLine(isDie2);
Console.WriteLine(isDie3);
}
}
}
숫자 (정수, 실수)를 논리형식 으로 변환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sDie = 0;
bool isDie2 = Convert.ToBoolean(isDie);
Console.WriteLine(isDie2);
float isDie3 = 1f;
isDie2 = Convert.ToBoolean(isDie3);
Console.WriteLine(isDie2);
}
}
}
모든것을 완벽히 외워서 하자라는 생각보다는 다른 데이터 형으로 변환이 가능 하구나 정도로 기억하고
필요할때 찾아서 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효율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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