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Day-04 (enum)
Unity3D/C# 2021. 8. 14. 23:13사용자 지정형식
struct, enum, class, interface
enum (열거형식)
상수를 문자열로 대치 하여 선언
열거형식 선언
> class내부 또는 namespace내부에 선언한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enum eState
{
Idle, Run, Attack, Di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enum eState
{
Idle, Run, Attack, Die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
상수의 값은 0부터 1씩 증가 되어 자동으로 할당된다
다음과 같이 값을 지정해줄수도 있다
열거형식 변수 선언, 변수에 값 할당 및 출력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enum eState
{
Idle, Run, Attack, Die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State state;
state = eState.Attack;
Console.WriteLine(state);
}
}
}
열거형식을 정수로 변환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enum eState
{
Idle = 100, Run = 200, Attack, Die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State state;
state = eState.Attack;
Console.WriteLine(state);
int state2 = Convert.ToInt32(state);
Console.WriteLine("{0}", state2);
}
}
}
정수를 열거형식으로 변환
eState state3 = (eState)100;
Console.WriteLine(state3);
만약 상수 값이 틀렸다면 정수로 나옴
eState state3 = (eState)101;
Console.WriteLine(state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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