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Day-01 (HelloWorld)
Unity3D/C# 2021. 8. 14. 21:31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설치
콘솔 프로젝트 만들기
> 콘솔창에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음
프로젝트 기본구조
using :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한 키워드
namespace : class를 묶는 단위
public : 접근 제한자
class : 사용자 정의 타입, 객체를 만들어 내기 위한 파일 (데이터와 기능이 포함될수 있음)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콘솔 프로젝트의 진입지점 (메서드), 프로그램이 시작될때 여기부터 시작됨, 반드시 static 이여야함
static : 정적으로 만들어 주는 키워드. 프로그램이 시작되서 끝날때까지 수명이 유지 된다
Hello World! 출력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컴파일과 디버깅
컴파일 :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계어로 번역 하는 과정
디버깅 : 프로그래밍의 오류를 해결 하는 과정
런타임 :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
컴파일 에러 : 작성된 코드에 오류가 있는 경우
런타임 에러 : 컴파일오류는 없지만 실행도중 에러가 나는 경우
주석
> 주석된 코드는 컴파일 하지 않음
한줄 주석 : //
여러줄 주석 :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Object)화 시켜 프로그래밍 하는것을 말한다.
이러한 객체는 클래스를 만들어 생성 할수 있다.
클래스에는 데이터와 기능이 포함될수 있으며, 각 객체간 메시지를 주고 받을수 있다.
왜 지금 클래스를 알아야 하는가?
> .Net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메서드)을 사용하기 위해
Microsoft Docs
> 마이크로 소프트 개발자를 위한 라이브러리 및 참고서
Console클래스 살펴 보기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api/system.console.writeline?view=net-5.0
이렇게 수 많은 클래스들과 기능(메서드)들이 이미 정의되어 있다.
다 외울수는 없다.
해결방안
> 사례를 찾아 본다 (검색)
search > verification > apply 단계를 거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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