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Day-07 (입력받기)
Unity3D/C# 2021. 8. 15. 00:16입력 받기
Console.ReadLine();
사용자 입력을 받을때까지 대기 한다
문자열을 입력 한다
엔터를 누르면 입력한 문자열값을 반환(만들어준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이름을 입력하세요: ");
var name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name);
}
}
}
키 입력 받기
문자를 입력 받을때까지 대기 했다가 문자가 입력되면 해당 문자를 반환(만들어)준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문자를 입력 하세요: ");
ConsoleKeyInfo info = Console.ReadKey();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info.Key.ToString());
Console.WriteLine(info.KeyChar);
}
}
}
info.Key : 정의된 열거형 값
info.KeyChar : 문자열값
'Unity3D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강좌 Day-09 (if문) (0) | 2021.08.15 |
---|---|
C# 강좌 Day-08 (산술,증가,감소,복합할당식, 논리연산자) (0) | 2021.08.15 |
C# 강좌 Day-06 (맴버변수, 지역변수, static, var) (0) | 2021.08.14 |
C# 강좌 Day-05 (object, boxing, 값형식, 참조형식) (0) | 2021.08.14 |
C# 강좌 Day-04 (enum) (0) | 2021.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