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a Curved UI

VR/Oculus Integration 2023. 12. 8.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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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해하기 

 

빈오브젝트를 만들고 

CurvedUnityCanvas (빈오브젝트)

 

아래 4가지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 Poke Interactabale
  • Pointable Canvas
  • Pointable Canvas Mesh 
  • Pointable Canvas Unity Event Wrapper 

 

 

자식으로 빈오브젝트를 만든다 

Canvas Mesh (빈오브젝트)

 

 

아래 4가지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 Canvas Cylinder
  • OVR Canvas Mesh Renderer
  • Mesh Filter
  • Mesh Renderer

 

 

 

CurvedUnityCanvas를 선택후 UI > Canvas를 생성한다 

 

Canvas 컴포넌트의 Render Mode 프로퍼티를 World Space로 변경 한다 

Scale과 Pos X, Pos Y, With, Height를 설정 한다 

 

Image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Mask컴포넌트를 추가 한다 

 

Canvas Render Texture 컴포넌트를 추가 한다 

 

Pixel Per Units를 2048로 설정 한다 

 

 


CurvedUnityCanvas를 선택후 빈오브젝트 (Cylinder)를 만든다 

 

 

아래 3가지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 Cylinder
  • Cylinder Surface
  • Clipped Cylinder Surface

 


 

CurvedUnityCanvas를 선택후 빈오브젝트 (Collider)를 만든다 

 

 

Mesh Collider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프로퍼티 추가 하기 

 

CurvedUnityCanvas를 선택후 Pointable Element프로퍼티에 를 할당한다 

이때 팝업이 뜨면 PointableCanvasMesh를 선택해주자 

 

 


 

 

 

Cylinder 프로퍼티 셋팅 

 

 

 

Canvas Mesh에 넣어야 할게 많음...

 


 

CurvedUnityCanvas의 위치를 조절 한다 

 

 

테스트 

 

 

 

 


버튼 만들기 

 

 

 

 

버튼 포크가 안되면 다음을 확인 하고 빠져 있다면 넣어준다 

 

 

 

나머지는 그냥 UI 콘텐츠 개발 하듯 하면됨 

 


참고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add-a-curved-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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