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5f1 + Oculus Integration 56.0 (Create Ghost Reticles)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6. 12:431단계
핸드트래킹+컨트롤러핸드
Grab
오른쪽도 동일하게
빌드후 결과 확인
빌드후 결과를 확인
간혹 Hmd Ref가 빠지니 주의 할것
빌드후 결과 확인
래티클
ReticleLeft도 동일하게
Cube를 선택 하고 Reticle Data Icon컴포넌트를 부착 하고 Optionals의 Renderer에 Cube를 Custom Icon에 Reticle-Circle를 찾아 넣는다
핸드트래킹에서는 아이콘이 보이는데 컨트롤러(핸드)를 사용하면 안보인다면 ReticleIcon을 복사해 이전 과정을 반복한다
빌드후 실행
Create Ghost Mesh Reticle
Ghost Line Reticle
ReticleRight 도 동일하게 설정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라인이 안보이거나 이상한데 생김
빌드후 실행 결과를 확인 하자
Ghost Hand Reticle
고스트 핸드 레티클은 OVRLeftHandReticle 또는 OVRRightHandReticle 프리팹을 사용합니다.
Hierarchy에서 방금 추가한 OVRLeftHandReticle 프리팹을 선택합니다.
Inspector 아래 Reticle Ghost Drawer 구성 요소에서 Hand Grab Interactor를 왼손의 DistanceHandGrabInteractor로 설정합니다.
OVRLeftHandReticle > LeftHandSynthetic에서 Hand Visual을 OVRLeftHandVisual로 설정합니다. 왼손의 OVRLeftHandVisual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계층 구조에서 OVRLeftHandReticle > LeftHandSynthetic을 선택합니다.
Inspector 아래의 Synthetic Hand 구성 요소에서 I Modified Data From Source Mono를 LeftHand로 설정합니다.
OVRRightHandReticle 프리팹을 사용하여 ReticleRight에 대해 이 모든 단계를 반복합니다.
계층 아래에서 큐브(거리 측정 튜토리얼에서 만든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 > 빌드 및 실행을 선택하거나 Oculus Link가 연결된 경우 재생을 클릭합니다.
양손으로 큐브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개체 위에 유령 손이 나타납니다.
유령 손이 개체를 잡는 방법을 조정하려면 손 잡기 포즈 만들기(PC) 또는 손 잡기 포즈 만들기(Mac)를 참조하세요.
When you hover over the Cube with either hand, a ghost hand appears over the object. To adjust how the ghost hand grabs the object, see either Create a Hand Grab Pose (PC) or Create a Hand Grab Pose (Mac).
ControllerHand도 동일하게 설정 한다
빌드후 결과를 확인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