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5f1 + Oculus Integration 56.0 (Create Grab Interactions)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6. 11:28새 Scene을 만들고 Main Camera를 지우고 OVRCameraRig를 하이어라키에 놓고 Tacking Origin Type을 Floor Level로 변경한다
OVRHandPrefab을 LeftHandAnchor와 RightHandAnchor에 넣어주고
OVRHand, OVRSkeleton을 제외한 모든 컴포넌트를 제거 한다
오른쪽 Hand를 선택해 Hand Type을 Hand Right로 변경한다
OVRInteraction 프리팹을 OVRCameraRig에 자식으로 넣는다
OVRHands프리팹을 OVRInteraction자식으로 넣는다
큐브를 만들어 주자
rigidboy붙여 주고
grabbable붙여 주고
HandGrabInteractable도 붙여 주자
HandGrabInteractor프리팹을 찾아 HandInteractorsLeft에 드레그 하고 Interacctors에 + 버튼 눌러서 필드에 넣어주자
오른손도 동일하게 작업
큐브의 위치가 맞지 않으면 조절해 준다
여기 까지 하면 핸드로 그랩 할수 있다
OVRControllers프리팹을 찾아OVRInteraction에 넣어주고
HandGrabInteractor와 DistanceHandGrabInteractor프리팹을 HandInteractorsLeft에 넣어주고 Interactors에 2개를 추가해 필드에 할당 하자
오른손도 동일하게 작업 한다
컨트롤러도 동일하게 작업 한다
ControllerGrabInteractor, ControllerDistanceGrabInteractor 프리팹이다
오른쪽 컨트롤러도 비슷하게 작업
큐브에 Rigidbody를 넣고 Box Collder의 Is Trigger모드를 키자
Rigidbody에는 UseGravity를 끄자
Grabbable 컴포넌트 추가
GrabInteractable , DistanceGrabInteractable 컴포넌트 추가
HandGrabInteractable, DistanceHandGrabInteractable 컴포넌트 추가
다른 설정은 만질 필요 없으나 가끔 Hmd가 빠져 있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해서 넣어줄것
'빌드후 결과를 확인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