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5f1 + Oculus Integration 56.0 (One Grab, Two Grab, scale)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2. 23:32컨트롤러와 손을 같이 쓰고 싶다
물체를 두손으로 잡고 싶다
Main Camera를 제거 하고 OVRCameraRig를 찾아 하이어라키에 드레그 한다

OVRHandPrefab을 찾아 LeftHandAnchor와 RightHandAnchor에 자식으로 드레그 한다

LeftOVRHand와 RightOVRHand를 선택해 OVRHand와 OVRSkeleton을 제외한 모든 컴포넌트를 제거 한다


RightOVRHand를 선택해 Hand Type을 Hand Right로 변경 한다


OVRInteraction 프리팹을 찾아 OVRCameraRig에 자식으로 넣는다

OVRControllers와 OVRHands 프리팹을 OVRInteraction자식으로 넣는다

여기 까지 하면 컨트롤러를 손에 들면 컨트롤러가 보이고 컨트롤러를 손에서 놓으면 손이 보인다
컨트롤러를 바닥에 놓아도 손이 안보이면 맞대어 가볍게 2번 치면 손으로 전환된다
Cube 빈오브젝트를 만들어 주고

자식으로 Cube기본 오브젝트를 만들어 준다


가장 상위 빈 오브젝트 Cube에 Grabbable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OneGrabFreeTransformer컴포넌트를 부착 하고

이어서 TwoGrabFreeTransformer컴포넌트를 부착 하고 Constraints에 Min, Max값을 설정 한다

Cube의 Grabbable컴포넌트의 Optionals의 OnGrabTransformer와 TwoGrabTransformer에 Cube를 각각 넣어준다
이때 팝업창이 뜨면 One Grab과 Two Grab에 맞게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Cube에 Rigidbody를 부착 하고 Use gravity는 체크 해제 , Is Kinematic은 체크 한다

Cube에 GrabInteractable빈오브젝트를 만들고

GrabInteractable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다음 두가지 필드에 Cube를 할당 한다

Cube자식으로 HandGrabInteractable를 생성하고

HandGrabInteractable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Supported Grab Types에 Pinch를 선택 하자

Palm Grab Rules 에 모든 손가락을 Required로 변경 한다

ControllerGrabInteractor프리팹을 찾아 OVRInteraction/OVRControllers/LeftControlller/ControllerInteractors의 자식으로 넣는다

LeftController의 ControllerInteractors를 선택 하고 Interactors 에 + 를 눌러 필드를 만들고 ControllerGrabInteractor를 할당 한다


오른쪽도 동일하게 설정한다


HandGrabInteractor프리팹을 찾아 OVRHands/LeftHand/HandInteractorsLeft에 넣어준다

HandInteractorsLeft의 Interactors부분에 + 를 눌러 필드를 만들고 방금 넣은 HandGrabInteractor 게임 오브젝트를 넣어 준다

오른쪽도 동일하게 진행 한다


빌드 후 결과를 확인해본다
'VR > Oculus Integ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2022.3.5f1 + Oculus Integration 56.0 (Distance Grab Interactions) (0) | 2023.09.25 |
---|---|
Unity 2022.3.5f1 + Oculus Integration 56.0 (OVRControllerHands) (0) | 2023.09.25 |
Check if an object is grabbed (0) | 2023.09.22 |
Unity 2022.3.5f1 + Oculus Integration 56.0 (Handtracking switch Controllers And Grab) (0) | 2023.09.22 |
Unity 2022.3 & Oculus Integration URP 07 (Create Ray Interactions) (0) | 2023.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