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5f1 + Oculus Integration 56.0 (One Grab, Two Grab, scale)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2.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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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와 손을 같이 쓰고 싶다 

물체를 두손으로 잡고 싶다 

 

Main Camera를 제거 하고 OVRCameraRig를 찾아 하이어라키에 드레그 한다 

 

OVRHandPrefab을 찾아 LeftHandAnchor와 RightHandAnchor에 자식으로 드레그 한다 

 

 

LeftOVRHand와 RightOVRHand를 선택해 OVRHand와 OVRSkeleton을 제외한 모든 컴포넌트를 제거 한다 

 

RightOVRHand를 선택해 Hand Type을 Hand Right로 변경 한다 

 

 

OVRInteraction 프리팹을 찾아 OVRCameraRig에 자식으로 넣는다 

 

OVRControllers와 OVRHands 프리팹을 OVRInteraction자식으로 넣는다 

 

여기 까지 하면 컨트롤러를 손에 들면 컨트롤러가 보이고 컨트롤러를 손에서 놓으면 손이 보인다 

컨트롤러를 바닥에 놓아도 손이 안보이면 맞대어 가볍게 2번 치면 손으로 전환된다 

 

 

 

 

 

 

Cube 빈오브젝트를 만들어 주고 

 

자식으로 Cube기본 오브젝트를 만들어 준다 

 

 

가장 상위 빈 오브젝트 Cube에 Grabbable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OneGrabFreeTransformer컴포넌트를 부착 하고 

이어서 TwoGrabFreeTransformer컴포넌트를 부착 하고 Constraints에 Min, Max값을 설정 한다 

 

Cube의 Grabbable컴포넌트의 Optionals의 OnGrabTransformer와 TwoGrabTransformer에 Cube를 각각 넣어준다 

이때 팝업창이 뜨면 One Grab과 Two Grab에 맞게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Cube에 Rigidbody를 부착 하고 Use gravity는 체크 해제 , Is Kinematic은 체크 한다 

 

Cube에 GrabInteractable빈오브젝트를 만들고 

 

GrabInteractable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다음 두가지 필드에 Cube를 할당 한다 

 

 

Cube자식으로 HandGrabInteractable를 생성하고 

HandGrabInteractable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Supported Grab Types에 Pinch를 선택 하자 

 

 

Palm Grab Rules 에 모든 손가락을 Required로 변경 한다 

 

 

ControllerGrabInteractor프리팹을 찾아 OVRInteraction/OVRControllers/LeftControlller/ControllerInteractors의 자식으로 넣는다 

 

 

LeftController의 ControllerInteractors를 선택 하고 Interactors 에 + 를 눌러 필드를 만들고 ControllerGrabInteractor를 할당 한다 

 

오른쪽도 동일하게 설정한다 

 

 

HandGrabInteractor프리팹을 찾아 OVRHands/LeftHand/HandInteractorsLeft에 넣어준다 

 

HandInteractorsLeft의 Interactors부분에 + 를 눌러 필드를 만들고 방금 넣은 HandGrabInteractor 게임 오브젝트를  넣어 준다 

 

오른쪽도 동일하게 진행 한다 

 

빌드 후 결과를 확인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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