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 & Oculus Integration URP 04 (튜토리얼 - 핸드 트래킹에서 기본 입력 수신)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0.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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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로젝트에 OVRCameraRig를 추가

프로젝트에서 OVRHand 및 OVRskeleton 프리팹을 사용

사용자가 핀치 손 제스처를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

사용자의 손 뼈(왼손 검지 끝)에 대한 위치 및 회전 데이터를 수신

LineRenderer로 곡선(2차 베지어 곡선)을 그립니다.

사용자의 인덱스 팁에 곡선을 연결하여 개체와의 상호 작용을 활성화

GameObject와의 충돌 감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손에 물리 캡슐 기능을 적용

 


 

Set Up Hand Tracking

 

 

새 Scene을 만들고 Main Camera를 지우고 OVRCameraRig프리팹을 하이어라키에 가져다 놓는다 

 

OVRCameraRig의 OVRManager컴포넌트의 Tracking Origin Type을 Floor Level로 변경 한다 

 

Inspector 탭에서 OVR Manager > Quest Features로 이동한 다음 Hand Tracking Support 목록에서 Controllers and Hands를 선택합니다.

 

컨트롤러 없이 손을 입력 양식으로 사용하려면 손 전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Add Hand Prefab

Hierarchy 탭에서 OVRCameraRig > TrackingSpace를 확장하여 왼쪽 및 오른쪽 앵커 아래에 손 프리팹을 추가합니다.

 

On the Project tab, search for *OVRHandPrefab, and then drag it under each hand anchor on the **Hierarchy tab.

 

On the Hierarchy tab, under RightHandAnchor, select OVRHandPrefab, and then on the Inspector tab, under OVR Hand, OVR Skeleton, and OVR Mesh, change the hand type to right hand

손 유형이 자동으로 왼손으로 설정되므로 왼쪽 프리팹에 필요한 작업이 없습니다.

 


이 시점에서 앱은 손을 입력 장치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손을 테스트하려면 헤드셋을 착용하고 설정 > 장치 > 손 및 컨트롤러로 이동한 다음 손 추적을 켜세요.

 

컨트롤러를 내려놓을 때 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손과 컨트롤러 사이의 자동 전환을 선택된 상태로 둡니다.

 

Unity의 헤드셋에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합니다. 헤드셋에서 앱이 실행되면 컨트롤러를 내려놓고 앱에서 입력 장치 역할을 하는 손을 앞으로 가져옵니다.

 


빌드후 결과를 확인 해보자 

 

 

 

 

 

 

 

 

 

 

 

 

 


참고 :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tutorial-basic-hand-tracking/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handtracking/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interaction-sdk-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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