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 & Oculus Integration URP 01 (환경설정)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0. 15:18유니티 버전 : 2022.3.5f1
Oculus Integration 버전 : 56.0
OS : mac OS
기기 : 오큘러스 2
3D 프로젝트 (URP)로 생성
Android 플랫폼으로 변경
Oculus Integration 에셋 추가
테스트 프로젝트를 만들때마다 환경 설정 하는데 한세월...
meta quest developer docs나 읽자..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gs-overview/
Get Started with Meta Quest Development in Unity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XR Plugin Management 설치 하고 Provider 오큘러스 선택
Edit > ProjectSettings > Oculus 에서 Check List에 Fix All 선택
(설정에 맞게 이것 저것 한번에 바꿔줌 처음에 이거 몰라서 손으로 일일이 다 했다능...)

이게 또 한세월 걸림
특히 Color Space를 Linear로 바꾸는 과정이 오래 걸림
Gamma와 Linear에 차이는 이전 포스티에 있음
(그냥 사실적으로 표현 하기 위해 Linear로 선택 하는거임 별거 없음)
아무튼 이렇게 프로젝트가 셋팅 되고 나면 Example을 열어 보면 됨
적당히 원하는 씬을 열고 빌드 셋팅에 씬 추가 하고
오큘러스 케이블 연결 하고 Run Device에 오큘러스 모델 뜨면 선택하고 Build An Run눌러주면 댐
Mac에서는 오큘러스 PC 앱이 설치 파일을 못찾아서 링크 케이블 사용도 못함 (이거 아는분 댓글좀)
아무튼 이름 잘 정하고 Build An Run 하면 바로 오큘러스 2 기기로 드러감
그리고 바로 실행되고 미러링 하면 플레이 화면을 폰으로도 볼수 있음
지금 테스트 하는 환경에서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오큘러스에서 wifi연결이 잘 안되는듯...
일단 손이 나오고 물건 집어지는것만 확인 이게 Built-In프로젝트에서는 안되고 URP에서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