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 & Oculus Integration URP 01 (환경설정)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0.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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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버전 : 2022.3.5f1

Oculus Integration 버전 : 56.0

OS : mac OS

기기 : 오큘러스 2


 

3D 프로젝트 (URP)로 생성

 

Android 플랫폼으로 변경 

 

Oculus Integration 에셋 추가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tegration/oculus-integration-82022

 

테스트 프로젝트를 만들때마다 환경 설정 하는데 한세월...

 

meta quest developer docs나 읽자..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gs-overview/

 

Get Started with Meta Quest Development in Unity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XR Plugin Management 설치 하고 Provider 오큘러스 선택 

 

Edit > ProjectSettings > Oculus 에서 Check List에 Fix All 선택

(설정에 맞게 이것 저것 한번에 바꿔줌 처음에 이거 몰라서 손으로 일일이 다 했다능...)

이게 또 한세월 걸림 

특히 Color Space를 Linear로 바꾸는 과정이 오래 걸림 

Gamma와 Linear에 차이는 이전 포스티에 있음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LinearRendering-LinearOrGammaWorkflow.html

(그냥 사실적으로 표현 하기 위해 Linear로 선택 하는거임 별거 없음)

 

아무튼 이렇게 프로젝트가 셋팅 되고 나면 Example을 열어 보면 됨 

 

 

적당히 원하는 씬을 열고 빌드 셋팅에 씬 추가 하고 

 

오큘러스 케이블 연결 하고 Run Device에 오큘러스 모델 뜨면 선택하고 Build An Run눌러주면 댐 

 

Mac에서는 오큘러스 PC 앱이 설치 파일을 못찾아서 링크 케이블 사용도 못함 (이거 아는분 댓글좀)

 

 

아무튼 이름 잘 정하고 Build An Run 하면 바로 오큘러스 2 기기로 드러감 

 

그리고 바로 실행되고 미러링 하면 플레이 화면을 폰으로도 볼수 있음

 

지금 테스트 하는 환경에서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오큘러스에서 wifi연결이 잘 안되는듯...

 

일단 손이 나오고 물건 집어지는것만 확인 이게 Built-In프로젝트에서는 안되고 URP에서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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