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fade
Unity3D/Shader 2021. 11. 30. 16:05
#pragma surface surf Lambert alpha:fade
텍스쳐에서 0인 모든 알파 값을 사라짐
하나를 복사해서 뒤에다 놓으면 depth문제가 발생
Background (1000) : 가장 먼저 그려집니다
Geometry (2000) : 불투명 (Opaque) 물체
AlphaTest (2450) : 알파테스티 물체
GeometryLast : 불투명 에서 가장 나중에 그려집니다
Transparent (3000) : Geometry 와 AlphaTest이후에 뒤에서 앞으로 순서대로 그려집니다
Overlay (4000) : 중첩되는 효과
Tags { "Queue"="Geometry+1" } 이 오브젝트는 모든 불투명 오브젝트들이 그려지고 나서 그리고 반투명 오브젝트들 이전에 랜더링 되며 인덱스는 2001 입니다
스카이박스는 모든 불투명 모든 반투명 사이에 랜더링 됩니다
참고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SubShaderTags.html
https://forum.unity.com/threads/difference-between-alphatest-and-transparent-renderqueue.458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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