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ColorMask RGB"

Unity3D/Shader 2021. 11. 27. 18:07
반응형

"ColorMask RGB" says that only color (RGB) channels of the framebuffer will be written into; the alpha channel will be left unmodified.

"ColorMask RGB"는 프레임 버퍼의 색상(RGB) 채널만 기록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알파 채널은 수정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GPU가 렌더링 대상에서 채널에 쓰기되지 않도록 색상 채널 쓰기 마스크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GPU는 모든 채널(RGBA)에 씁니다. 일부 효과의 경우 특정 채널을 수정하지 않은 상태로 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색상 렌더링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forum.unity.com/threads/what-is-colormask-rgb.152530/
https://forum.unity.com/threads/alphatest-greater-01____what-does-this-mean-shaderlab.152521/

반응형

'Unity3D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ANSFORM_TEX  (0) 2021.11.29
SV_POSITION과 POSITION 의 차이?  (0) 2021.11.29
unity shader input screenPos  (0) 2021.11.25
Diffuse Texture Gloss Map 만들기 (Alpha)  (0) 2021.11.23
float3 worldNormal 과 INTERNAL_DATA  (0) 2021.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