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dList
Unity3D/C# 2016. 3. 19. 01:50public class Node<T>
{
public T item;
public Node<T> next;
public Node()
{
this.next = null;
}
}
class LinkList<T>
{
public Node<T> head { get; set; }
public LinkList()
{
this.head = null;
}
public void AddAtHead(T item)
{
Node<T> newNode = new Node<T>();
newNode.item = item;
if (this.head == null)
{
this.head = newNode;
}
else
{
newNode.next = head;
this.head = newNode;
}
}
public void AddAtTail(T item)
{
Node<T> newNode = new Node<T>();
newNode.item = item;
if (this.head == null)
{
this.head = newNode;
}
else
{
Node<T> temp = this.head;
while (temp.next != null)
{
temp = temp.next;
}
temp.next = newNode;
}
}
public void DeleteNode(T item)
{
if (this.head.item.Equals(item))
{
head = head.next;
}
else
{
Node<T> temp = head;
Node<T> tempPre = head;
bool matched = false;
while (!(matched = temp.item.Equals(item)) && temp.next != null)
{
tempPre = temp;
temp = temp.next;
}
if (matched)
{
tempPre.next = temp.next;
}
else
{
Console.WriteLine("Value not found!");
}
}
}
public bool searchNode(T item)
{
Node<T> temp = this.head;
bool matched = false;
while (!(matched = temp.item.Equals(item)) && temp.next != null)
{
temp = temp.next;
}
return matched;
}
public void DisplayList()
{
Console.WriteLine("Displaying List!");
Node<T> temp = this.head;
while (temp != null)
{
Console.WriteLine(temp.item);
temp = temp.next;
}
}
}
연결 리스트, 링크드 리스트(linked list)는 각 노드가 데이터와 포인터를 가지고 한 줄로 연결되어 있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자료 구조이다. 이름에서 말하듯이 데이터를 담고 있는 노드들이 연결되어 있는데, 노드의 포인터가 다음이나 이전의 노드와의 연결을 담당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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