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멀티게임 테스트 - 1

Unity3D 2012. 11. 8.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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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이 좋게도 우리 회사에서는 프라우드넷 게임 서버를 사용한다.

그래서 테스트로 간단한 멀티게임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다.

프라우드넷을 이용해서 이미 플래시로 멀티게임을 구현해본 경험이 있었기에 많은 삽질은 피할수 있었다.

회사에서 쓰고있는게 모바일 서버라 그런지 왜 그런지 몰라도 유니티 에디터에서 PC스텐다드나, 웹으로 퍼블리싱을 하게 되면 서버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다.

안드로이드, iOS타겟으로 빌드 하니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내 코드가 문제인지 서버가 문제인지 이것때문에 한참을 헤메기도 했다.

간단하게 서버에 붙는 테스트를 하기로 했다.

유니티 개발은 맥에서 하고 서버는 VM에 돌려놓은 상태였다.

VM에서 돌려놓은 서버주소는 localhost가 아닌 다른 주소로 되어 있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테스트 할때는 잘 붙었으나 모바일 기기로 했을때는 TCP연결 실패 에러가 났다.


그래서 신수석님 컴에 돌아가는 테스트서버로 붙여 봤더니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다.

왜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기기 테스트 할때는 VM에 돌려놓은 서버로는 무리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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