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Interaction Toolkit 2.4.3 OpenXR Throw Object
VR/XR Interaction Toolkit 2023. 12. 27. 10:13https://youtube.com/playlist?list=PLTFRwWXfOIYBIPKhWi-ZO_ITXqtNuqj6j&si=9t2YSxJcsw7fRNMR
새 씬을 만들고
메인 카메라를 지우고 XR Origin을 추가 한다
XR Origin 오브젝트를 선택한뒤 Tracking Origin Mode를 Floor 로 변경한다
Left/Right Controller를 선택한뒤
XR Controller를 제외한 나머지 컴포넌트를 제거 한다
실행한뒤 컨트롤러가 잘 나오는지 확인 하자
빈오브젝트 (Cube)를 만들고 자식으로 빈오브젝트 (Visuals)를 만들고 그 자식으로 큐브를 만들어 준다
Mesh는 큐브다
Cube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Rigidbody와 XR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부착 하고
Use Gravity는 체크 해제 한뒤 Interaction Manager에 XR Interaction Manager게임오브젝트를 넣어준다
Left Controller를 선택하고 XR Direct Interactor 컴포넌트를 붙여 준다
Interaction Manager에 XR Interaction Manager오브젝트를 넣어주자
이어서 Sphere Collider를 부착 하고 Is Trigger를 체크 하고 Radius를 0.1로 설정 한다
Cube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위치를 적당히 보이게 설정한다
실행후 잡히는지 테스트 해본다
이렇게 잡고 놨을때 날라가버리면
Cube오브젝트를 선택하고 Is Kinematic 을 체크 한다
다시 실행해보자
이렇게 왼손 잡기가 잘 되면 오른손도 똑같이 해주자
플레이를 해보고 왼손 오른손 잡기가 모두 동작 하는지 확인 한다
Throw an Object
Cube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Use Gravity를 체크 하고 Is Kinematic을 체크 해제 한다
Cube를 하나 만들어 Desk를 만들어 주고
애니메이션 손을 적용하기
Left Controller 자식으로 빈 오브젝트 Hand Visual을 만들고
그 자식으로 Offset 빈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오른쪽도 동일하게 진행하고 플레이후 테스트 한다
손의 위치와 회전이 맞지 않는다면 런타임에서 마추고 Transform컴포넌트를 복사해 적용한다
실행후 테스트 해본다
잘 동작한다
스카이박스
오큘러스 핸드
오큘러스 핸드 메터리얼
오큘러스 Animated Hands
URP 프로토타입 메터리얼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textures-materials/minimalist-scalable-grid-prototype-materials-214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