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C 와 ETC2

Unity3D 2023. 7. 4. 11:31
반응형

 

ASTC(Adaptive Scalable Texture Compression)는 Unity에서 텍스처의 저장 및 렌더링을 최적화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텍스처 압축 형식입니다. ASTC는 다양하고 유연한 압축 알고리즘으로, 고품질 결과와 효율적인 메모리 사용을 제공합니다.

Unity는 Android 및 iOS 플랫폼 모두에서 ASTC 압축을 지원합니다. ASTC를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는 텍스처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면서 시각적인 세부 사항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압축 형식을 사용하면 다양한 플랫폼에서 텍스처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TC2 (Ericsson Texture Compression)는 Unity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텍스처 압축 형식 중 하나입니다. ETC2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널리 지원되는 텍스처 압축 형식으로, 메모리 사용량을 최적화하면서 시각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TC2는 RGBA 및 RGB 텍스처를 지원하며, 여러 압축 모드(최상의 품질, 중간 품질, 최소 품질 등)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Unity 개발자들은 ETC2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텍스처의 압축 효율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STC (Adaptive Scalable Texture Compression)와 ETC2 (Ericsson Texture Compression)는 둘 다 Unity에서 사용되는 텍스처 압축 형식입니다. 하지만 이들 간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압축 품질: ASTC는 ETC2에 비해 더 높은 압축 품질을 제공합니다. ASTC는 고품질 압축을 지원하여 세부 사항을 더욱 잘 보존하면서도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2. 유연성: ASTC는 ETC2보다 훨씬 더 유연한 압축 형식입니다. ASTC는 다양한 압축 모드를 지원하며, 텍스처의 품질과 메모리 사용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더 많습니다. 이는 다양한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플랫폼 지원: ETC2는 주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반면, ASTC는 안드로이드 및 iOS 플랫폼에서 모두 지원됩니다. ASTC는 iOS 기기에서의 압축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종합적으로, ASTC는 더 높은 압축 품질과 유연성을 제공하여 텍스처의 성능과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선택적인 형식입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1.2/Manual/class-TextureImporterOverride.html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