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hader 기초강좌 링크

Unity3D/Shader 2020. 5. 26. 2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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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cechou.tistory.com/302

 

유니티 셰이더 기초 - Surface Shader

서피스 아웃풋 (SurfaceOutput) SurfaceOutput 구조체 안에는 머테리얼의 최종 모습을 결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여러가지 프로퍼티를 포함 1 2 3 4 5 6 7 8 9 struct SurfaceOutput { fixed3 Albedo; // diffuse co..

icechou.tistory.com

Albedo : 기본색상

Normal : 반사각을 결정하는 면의 방향

Emission : 오브젝트가 스스로 생성하는 빛의 양

Specular : 머테리얼이 빛을 반사하는 정도 (0~1)

Gloss : 스펙큘러 반사가 퍼지는 정도(세기)

Alpha : 머테리얼의 투명한 정도

 

서피스 인풋 (SurfaceInput)

Input에는 일반적으로 셰이더에 의해 요구되는 텍스쳐 좌표가 있음.

텍스쳐 좌표의 이름은 uv뒤에 텍스쳐 이름이 오는 형태로 해야함.

 

Input 안에 아래를 입력할 수 있음.

float3 viewDir - 뷰 방향을 포함합니다. 시차 효과, 림 라이팅 등의 계산에 사용

float4 screenPos - 반사 효과의 스크린스페이스 위치 또는 스크린스페이스 효과를 포함합니다.

float3 worldPos - 월드 공간상의 위치를 ​​포함합니다.

float3 worldRefl - Surface Shaders이 o.Normal에 기입하지 않는 경우 월드 반사 벡터를 포함

float3 worldNormal - Surface Shaders이 o.Normal에 기입하지 않는 경우 월드 법선 벡터를 포함

float3 worldRefl; INTERNAL_DATA - Surface Shaders이 o.Normal에 쓸 경우 월드 반사 벡터를 포함합니다. 

픽셀 당 법선 맵에 기초하여, 반사 벡터를 얻으려면 WorldReflectionVector(IN, o.Normal)를 사용합니다. 

float3 worldNormal; INTERNAL_DATA - _Surface Shaders가 o.Normal에 쓰는 경우 _ 월드 반사 벡터를 포함합니다. 

픽셀 당 법선맵에 기초하며, 법선 벡터를 얻으려면 WorldNormalVector (IN, o.Normal)를 사용합니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SurfaceShaderExamples.html

 

유니티 - 매뉴얼: 표면 쉐이더의 예

서피스 쉐이더 작성 표면 쉐이더에서 사용자 정의 라이팅 모델 표면 쉐이더의 예 Surface Shaders](SL-SurfaceShaders.html)의 예입니다. 다음은 내장 라이팅 모델 사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

docs.unity3d.com

셰이더 입문강좌

https://kblog.popekim.com/2011/11/01-part-1.html

 

[포프의 쉐이더 입문강좌] 01. 쉐이더란 무엇이죠? Part 1

게임 프로그래머 김포프의 블로그

kblog.popekim.com

 

유니티 셰이더 기초

http://jinhomang.tistory.com/43

 

유니티 셰이더의 기초 #1

안녕하세요, 흑기사입니다. 다들 유니티로 게임 만드시느라 밤낮없이 매우 바쁘실텐데요.. 너무 바쁜 나머지, 아직 유니티 셰이더 쪽은 살펴보지 못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

jinhomang.tistory.com

 

유니티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haderTut1.html

 

유니티 - 매뉴얼: 쉐이더: ShaderLab과 고정함수 쉐이더

쉐이더: 정점 및 프래그먼트 프로그램(Shaders: Vertex and Fragment Programs) 쉐이더: ShaderLab과 고정함수 쉐이더 This tutorial teaches you the first steps of creating your own shaders, to help you control the look of your game and o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haderTut2.html

 

유니티 - 매뉴얼: 쉐이더: 정점 및 프래그먼트 프로그램(Shaders: Vertex and Fragment Programs)

쉐이더: ShaderLab과 고정함수 쉐이더 쉐이더: 정점 및 프래그먼트 프로그램(Shaders: Vertex and Fragment Programs) 이 튜토리얼에서는 직접 Unity 쉐이더에서 정점 및 프래그먼트 프로그램을 쓰는 방법을 배�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Reference.html

 

유니티 - 매뉴얼: 쉐이더 레퍼런스

서피스 쉐이더 작성 쉐이더 레퍼런스 Unity 쉐이더는 다음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적절한 유형을 선택하려면 shader tutorial을 참조하십시오. 선택한 유형에 관��

docs.unity3d.com

 

유니티 셰이더 소개

http://www.alanzucconi.com/2015/06/10/a-gentle-introduction-to-shaders-in-unity3d/

 

A gentle introduction to shaders in Unity - Shader tutorial

Learn how to wrirte shaders in Unity. Free shader tutorial with examples and source code ready to download.

www.alanzucconi.com

 

셰이더 튜토리얼

https://stonzeteam.github.io/Shader-Tutorial-1/

 

Shader Tutorial 1

Shader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stonzeteam.github.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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