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hader 기초강좌 링크
Unity3D/Shader 2020. 5. 26. 23:50https://icechou.tistory.com/302
Albedo : 기본색상
Normal : 반사각을 결정하는 면의 방향
Emission : 오브젝트가 스스로 생성하는 빛의 양
Specular : 머테리얼이 빛을 반사하는 정도 (0~1)
Gloss : 스펙큘러 반사가 퍼지는 정도(세기)
Alpha : 머테리얼의 투명한 정도
서피스 인풋 (SurfaceInput)
Input에는 일반적으로 셰이더에 의해 요구되는 텍스쳐 좌표가 있음.
텍스쳐 좌표의 이름은 uv뒤에 텍스쳐 이름이 오는 형태로 해야함.
Input 안에 아래를 입력할 수 있음.
float3 viewDir - 뷰 방향을 포함합니다. 시차 효과, 림 라이팅 등의 계산에 사용
float4 screenPos - 반사 효과의 스크린스페이스 위치 또는 스크린스페이스 효과를 포함합니다.
float3 worldPos - 월드 공간상의 위치를 포함합니다.
float3 worldRefl - Surface Shaders이 o.Normal에 기입하지 않는 경우 월드 반사 벡터를 포함
float3 worldNormal - Surface Shaders이 o.Normal에 기입하지 않는 경우 월드 법선 벡터를 포함
float3 worldRefl; INTERNAL_DATA - Surface Shaders이 o.Normal에 쓸 경우 월드 반사 벡터를 포함합니다.
픽셀 당 법선 맵에 기초하여, 반사 벡터를 얻으려면 WorldReflectionVector(IN, o.Normal)를 사용합니다.
float3 worldNormal; INTERNAL_DATA - _Surface Shaders가 o.Normal에 쓰는 경우 _ 월드 반사 벡터를 포함합니다.
픽셀 당 법선맵에 기초하며, 법선 벡터를 얻으려면 WorldNormalVector (IN, o.Normal)를 사용합니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SurfaceShaderExamples.html
셰이더 입문강좌
https://kblog.popekim.com/2011/11/01-part-1.html
유니티 셰이더 기초
http://jinhomang.tistory.com/43
유니티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haderTut1.html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haderTut2.html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Reference.html
유니티 셰이더 소개
http://www.alanzucconi.com/2015/06/10/a-gentle-introduction-to-shaders-in-unity3d/
셰이더 튜토리얼
https://stonzeteam.github.io/Shader-Tutorial-1/
'Unity3D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rtex Shader (0) | 2020.12.21 |
---|---|
Introduction to Shaders in Unity (0) | 2020.06.16 |
게임용 텍스쳐 포맷 이론 (0) | 2020.05.26 |
Shader프로그래밍 입문 (0) | 2020.05.14 |
Unity Shader 튜토리얼 (0) | 2020.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