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struct) 와 클래스(class)의 차이점
Unity3D/C# 2019. 8. 15. 13:26반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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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namespace _01
{
public struct Position {
public int x;
public int y;
public Position(int x, int y){
this.x = x;
this.y = y;
}
}
public class Solution1{
public Solution1(){
//struct , class 차이점
//1. struct: stack memory, class : heap memory
//2. 상속 불가, protected한정자 사용불가
//3. new 키워드로 객체를 생성시키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수 있다.
//4. 인스턴스 속성 또는 이니셜라이져를 사용할수 없음
//5. 매개변수가 없는 명시적 생성자를 포함할수 없음
//6.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는 반드시 모든 필드에 할당 되어야 함
//7.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을수는 있지만 클래스는 상속 불가
Position position;
position.x = 10;
Console.WriteLine("position.x: {0}", position.x);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Solution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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