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에서 c# 디버깅 하기
Unity3D/C# 2019. 8. 14. 11:22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프로젝트 폴더를 미리 생성했을 경우)
dotnet new console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프로젝트 폴더를 생성하지 않았을 경우)
dotnet new console -n <project-name>
빌드 하기
dotnet run
디버깅 하기
F5
디버깅하려면 launch.json, task.json파일이 필요함. (자동생성됨)
launch.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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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e IntelliSense to learn about possible attributes.
// Hover to view descriptions of existing attributes.
// For more information, visit: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NET Core Launch (console)",
"type": "coreclr",
"request": "launch",
"preLaunchTask": "build",
"program": "${workspaceFolder}/04/bin/Debug/netcoreapp2.1/04.dll",
"args": [],
"cwd": "${workspaceFolder}/04",
"console": "internalConsole",
"stopAtEntry": false
},
{
"name": ".NET Core Attach",
"type": "coreclr",
"request": "attach",
"processId": "${command:pickProcess}"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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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sk.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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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rsion": "2.0.0",
"tasks": [
{
"label": "build",
"command": "dotnet",
"type": "process",
"args": [
"build",
"${workspaceFolder}/04/04.csproj",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problemMatcher": "$msCompile"
},
{
"label": "publish",
"command": "dotnet",
"type": "process",
"args": [
"publish",
"${workspaceFolder}/04/04.csproj",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problemMatcher": "$msCompile"
},
{
"label": "watch",
"command": "dotnet",
"type": "process",
"args": [
"watch",
"run",
"${workspaceFolder}/04/04.csproj",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problemMatcher": "$msCompile"
}
]
}
|
launch.json파일과 task.json파일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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