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에서 c# 디버깅 하기

Unity3D/C# 2019. 8. 14. 11:22
반응형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프로젝트 폴더를 미리 생성했을 경우)

dotnet new console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프로젝트 폴더를 생성하지 않았을 경우)

dotnet new console -n <project-name>

 

빌드 하기

dotnet run

 

디버깅 하기

F5

 

디버깅하려면 launch.json, task.json파일이 필요함. (자동생성됨)

launch.json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 Use IntelliSense to learn about possible attributes.
    // Hover to view descriptions of existing attributes.
    // For more information, visit: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
    "version""0.2.0",
    "configurations": [
        {
            "name"".NET Core Launch (console)",
            "type""coreclr",
            "request""launch",
            "preLaunchTask""build",
            "program""${workspaceFolder}/04/bin/Debug/netcoreapp2.1/04.dll",
            "args": [],
            "cwd""${workspaceFolder}/04",
            "console""internalConsole",
            "stopAtEntry"false
        },
        {
            "name"".NET Core Attach",
            "type""coreclr",
            "request""attach",
            "processId""${command:pickProcess}"
        }
    ]
}
 
 

 

task.json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
    "version""2.0.0",
    "tasks": [
        {
            "label""build",
            "command""dotnet",
            "type""process",
            "args": [
                "build",
                "${workspaceFolder}/04/04.csproj",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problemMatcher""$msCompile"
        },
        {
            "label""publish",
            "command""dotnet",
            "type""process",
            "args": [
                "publish",
                "${workspaceFolder}/04/04.csproj",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problemMatcher""$msCompile"
        },
        {
            "label""watch",
            "command""dotnet",
            "type""process",
            "args": [
                "watch",
                "run",
                "${workspaceFolder}/04/04.csproj",
                "/property:GenerateFullPaths=true",
                "/consoleloggerparameters:NoSummary"
            ],
            "problemMatcher""$msCompile"
        }
    ]
}
 
 

 

launch.json파일과 task.json파일 생성방법

 

 

반응형

'Unity3D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배열연습  (0) 2020.04.17
구조체(struct) 와 클래스(class)의 차이점  (0) 2019.08.15
(C#) resolving-method-overloads  (0) 2019.04.10
(C#) 타입 비교  (0) 2019.04.05
(C#) Array to Dictionary (Linq)  (0) 2019.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