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없이 차차차 같은 좌우 아이콘 컨트롤러 제작하기

Unity3D 2013. 2. 20.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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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중에 테스트를 위하여 차차차 같은 좌우 컨트롤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쉽구만. 이 간단한 것 쯤이야 풋!

이렇게 시작을 했는데...

어떤 이벤트 함수를 이용해도 원하는 형태가 안되더군요.

누르고 있는동안은 계속 값을 전달해야되는데 한번만 전달한다던가

아니면 터치를 떼었을때도 값이 계속 전달이 되서 혼자 움직인다던가


결국 하나의 이벤트 함수로만 해결이 되질 않아 TouchPhase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스크립트 요약본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튼이 될 이미지에 컴포넌트로 붙여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public class MoveCurso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gameManager;

public int isPlusMinus = 1; // 1아니면 -1만 입력. Right는 1,Left는 -1을 입력하여준다.

bool move;


void Update () 

{

if(move)

{

if (Input.touchCount > 0 && Input.GetTouch(0).phase == TouchPhase.Stationary)

{

gameManager.GetComponent<CursorMove>().OnCursorMove(isPlusMinus);

// 실 구동되는 함수를 호출

}

}

} // 업뎃 종료.


void OnMouseEnter()

{

move = true;

}


void OnMouseExit()

{

move = false;

}

}//클래스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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