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Locomotion Design Guide

VR/Oculus Integration 2023. 10. 2. 21:57
반응형

 

구현 지침: Interaction SDK는 순간 이동과 회전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이동을 지원합니다.

앱에 운동을 구현하려면,see Locomotion Interactions.

 

 

이 가이드는 이동 문제를 예측 및 계획하고, VR 애플리케이션의 이동을 더 잘 이해하고, 최종 사용자 경험을 최대화하고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모범 사례와 기술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Locomotion Design Guide Overview

이 가이드의 자료 대부분은 1인칭 VR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맞춰져 있지만, 많은 기술은 3인칭 애플리케이션에도 유용합니다. 이 가이드의 개요와 시작 링크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VR Locomotion Types

VR에서 우리는 가상 세계를 통해 이동하거나 가상 세계가 우리 주위를 움직입니다. 때로는 두 가지가 동시에 발생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VR 이동의 두 가지 핵심 유형인 물리적 이동과 인공 이동에 대해 알아봅니다.

 

Physical Locomotion

물리적 이동은 가상 세계에서의 움직임이 실제 세계에서의 움직임에 의해 제어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실제 세계에서 걷고, 돌리고, 움직이는 방식으로 가상 세계에서 걷고, 돌리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이동을 통해 가상 세계의 카메라 움직임은 실제 헤드셋의 움직임과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앱이 물리적 이동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더라도 사람들이 현실 세계에서 움직일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계획하세요.

예를 들어, 사용자가 물리적 공간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거나 앉아 있는 동안 앞으로 몸을 기울이면 가상 카메라가 벽, 장식 또는 캐릭터와 같은 견고한 형상으로 이동합니까?

 


Artificial Locomotion

인공 이동은 가상 세계에서의 움직임이 물리적 움직임과 직접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엄지스틱 누르기와 같은 컨트롤러 입력에 반응하여 가상 세계를 걷거나 회전하거나 이동할 때입니다.

인공 운동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인공 이동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사람들이 실제 놀이 공간보다 더 넓은 가상 환경을 통해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