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2.3 & Oculus Integration URP 06 (그랩 상호작용)

VR/Oculus Integration 2023. 9. 21.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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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컨트롤러 또는 컨트롤러를 손으로 사용하여 개체를 잡으려면 use grab interactions 

 

잡기 상호작용을 생성하려면 손 잡기 상호작용자를 추가하거나

(손이나 컨트롤러를 손으로 사용하는 경우) 컨트롤러 잡기 상호작용자를 추가합니다(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

그런 다음 잡을 수 있는 각 GameObject에 상호작용 가능한 잡기를 추가합니다.

사전 구축된 장면에서 잡기 상호 작용을 시도하려면 GrabExamples 장면을 참조하세요.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example-scenes/#grabexamples

 

Getting Started with Interaction SDK 를  먼저 보고 와야 합니다.

 


Add Grab Interactors

잡기 인터랙터를 사용하면 손, 컨트롤러 또는 손처럼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개체를 잡을 수 있습니다.

 

Adding Hand Grab Interactors to Hands

새 Scene을 만들고 Main Camera지우고 OVRCamera 프리팹 찾아서 하이어라키에 놓는다 

 

OVRInteraction을 검색해서 OVRCameraRig의 자식으로 드레그 한다 

 

OVRHands를 검색해서 OVRInteraction에 자식으로 넣는다 

프로젝트에서 HandGrabInteractor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에서 HandGrabInteractor 프리팹을 OVRInteraction > Hands > LeftHand > HandInteractorsLeft로 드래그합니다.

계층 구조에서 HandInteractorsLeft를 선택합니다.

Inspector 아래의 Best Hover Interactor Group 구성 요소에서 +를 클릭하여 Interactors 목록에 새 요소를 추가합니다.

Hierarchy에서 HandGrabInteractor를 요소의 필드로 드래그하여 요소를 HandGrabInteractor로 설정합니다.

 

 

오른손에도 이 단계를 반복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빌드 후 실행 

손 나오면 성공 

 

 

 

 

 

 


큐브 만들기 

큐브를 만들고 위치와 크기를 조절 함 

BoxCollider에 IsTrigger체크 하고 Rigidbody에 use Gravity는 꺼줌 

 

Gabbable컴포넌트 추가 하고 

HandGrabInteractable도 추가 해줌 

필드 넣어 주면 끝 

 


Select File > Build And Run, or if you have an Oculus Link connected, click Play.

현재 장면이 로드되면 개체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손으로 집는 동작을 수행하거나(손을 사용하는 경우) 컨트롤러의 트리거를 누릅니다(컨트롤러 또는 컨트롤러를 손으로 사용하는 경우).

 

손이나 컨트롤러는 손을 펴거나 방아쇠를 놓을 때까지 손으로 움직이는 물체를 잡습니다.

 

손이나 컨트롤러를 손처럼 사용하여 물건을 잡습니다.

 

손을 사용하여 물건을 잡습니다.

 

 

 

 


참고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grabbable/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hand-grab-interaction/#grabbingrules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hand-grab-intera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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