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ginning iPhone3 Development Chap01 ~ 03
iOS 2011. 6. 29. 18:58반응형
Chap 02.
Xcode에서 프로젝트 실행하기
소스받기:
http://www.iphonedevbook.com/forum
Xcode프로젝트창
인터페이스빌더
.nib파일
View에 레이블 추가 하기
Hello World !! 실행
Chap 03.
기본적인 상호 작용 다루기
모델 - 뷰 - 컨트롤러 패러다임
모델: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래스
뷰: 윈도우, 컨트롤과 같이 사용자가 눈으로 볼 수 있고 상호작용할수 있는 요소들로 구성
컨트롤러: 모델과 뷰를 서로 연결하고 사용자의 입력을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하는 애플리케이션 로직
아웃렛?
컨트롤러 클래스는 아웃렛(outlet)이라 불리는 특별한 인스턴스 변수를 사용하여 nib파일 안의 객체를 참조할수 있다.
아웃렛은 nib파일 내부의 객체를 가르키는 포인터라 생각하면 된다.
참고:
http://developer.apple.com/library/mac/documentation/Cocoa/Conceptual/ObjectiveC/ObjC.pdf
액션
뷰컨트롤러에 액션과 아웃렛 추가
오브젝트C 프로퍼티
액션 메서드 선언하기
구현 파일에 액션과 아웃렛 추가 하기
애플리케이션 델리게이트
MainWindow.xib 편집하기
Button_FunviewController.xib 편집하기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뷰 생성하기
모든것에 연결하기
아웃렛에 연결
액션 지정하기
실행하기
Xcode에서 프로젝트 실행하기
소스받기:
http://www.iphonedevbook.com/forum
Xcode프로젝트창
인터페이스빌더
.nib파일
View에 레이블 추가 하기
Hello World !! 실행
Chap 03.
기본적인 상호 작용 다루기
모델 - 뷰 - 컨트롤러 패러다임
모델: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래스
뷰: 윈도우, 컨트롤과 같이 사용자가 눈으로 볼 수 있고 상호작용할수 있는 요소들로 구성
컨트롤러: 모델과 뷰를 서로 연결하고 사용자의 입력을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하는 애플리케이션 로직
아웃렛?
컨트롤러 클래스는 아웃렛(outlet)이라 불리는 특별한 인스턴스 변수를 사용하여 nib파일 안의 객체를 참조할수 있다.
아웃렛은 nib파일 내부의 객체를 가르키는 포인터라 생각하면 된다.
참고:
http://developer.apple.com/library/mac/documentation/Cocoa/Conceptual/ObjectiveC/ObjC.pdf
액션
뷰컨트롤러에 액션과 아웃렛 추가
오브젝트C 프로퍼티
액션 메서드 선언하기
구현 파일에 액션과 아웃렛 추가 하기
애플리케이션 델리게이트
MainWindow.xib 편집하기
Button_FunviewController.xib 편집하기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뷰 생성하기
모든것에 연결하기
아웃렛에 연결
액션 지정하기
실행하기
반응형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jective-C Beginner 추천도서 (0) | 2011.06.30 |
---|---|
Objective C 2.0 Chap 01 ~ 03 (0) | 2011.06.29 |
iPhone개발자 등록 (0) | 2011.06.29 |
인다이렉션 ( indirection ) (0) | 2011.06.28 |
Object-C 이해하기 (0) | 2011.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