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Virtual 와 Override
Unity3D 2013. 2. 21. 16:57https://youtu.be/kmsocjH-keQ?list=PLTFRwWXfOIYBmr3fK17E0VhKPyYrGy75z
상속 받은 클래스의 메소드를 재정의하고 싶을 때 Virtual 키워드를 사용한다.
이는 상속받은 각 클래스에 다른 연산 방식을 정의하고 싶을때 사용한다.
연산자(메소드) 재정의를 위해서는 상속할 클래스 메소드에 Virtual을
그리고 상속 받는 클래스에는 override 키워드를 사용한다.
public class Employee()
{
public virtual void GiveBonus(float amount)
{
currPay += amount;
}
}
public class SalesPerson () : Employee
{
// 재정의한다.
public override void GiveBonus(float amount)
{
currPay += amount * 0.1;
}
}
public class SalesPerson () : Employee
{
// 다음 같이 기존의 메소드를 불러 사용할 수도 있다.
public override void GiveBonus(float amount)
{
base.GiveBonus(amount * 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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