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ToolKit 좌표계의 이해

Unity3D 2012. 10. 19. 18:43
반응형

2디툴킷의 좌표계의 이해 


화면을 터치 하면 터치 위치에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유니티의 좌표와 2D툴킷의 좌표가 많이 다르다는것을 알았고 2D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좌표계를 확실히 이해 해야 할거 같아서 였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2D툴킷의 카메라 그리고 앵커와 더불어 유니티 내부의 자표계의 관계를 확인했습니다.


이미지 100* 100사이즈를 준비 했습니다.


2D툴킷에 보면 Sprite Collection이라는것이 있는데요

컬렉션에 추가시 좌 상단을 기준으로 마출수 있었습니다.


내부 코드는 별거 없었으나 중요한것이 오브젝트 생성시 앵커 안으로 넣어 줘야 한다는것.




마우스 포인트에서 오브젝트가 제대로 생성된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미지의 0점이  좌상단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모습으로 붙는다는것

이제 플래시에서 개발할때와 똑같은 조건으로 개발 할수 있게 되었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