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결] Plane에 이미지 Matrial적용시 픽셀과 사이즈 문제

Unity3D 2012. 8. 1.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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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을 만든가 가정하에 Plane이나 Cube를 생성하였다.

메트리얼을 하나 만들고 배경으로 사용할이미지를 매핑 시켰다.

이미지의 사이즈는 628 * 429

이떄 플랜이나 큐브의 사이즈를 이미지에 마추는법은 어떻게 되는가?






처음 계획은 Plane이나 Cube로 배경이미지를 입혀 사용하려 하였으나 이미지의 픽셀사이즈대로 GameObject의 Scale을 조절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GUITexture를 사용하기로 했다.






인스팩터의 PixelInsert를 보면 X, Y가 0,0으로 되어 있다.


이미지가 화면에 붙은 모습.

왼쪽으로 밀고 밑으로 밀어야 정상적인 화면을 볼수 있는것 같다.


이떄 카메라의 위치를 움직여도 이미지가 중앙으로 오지 않는다는게 함정 




Game패널의 사이즈를 조절하면 파랑색 배경이 보인다는것도 ... 함정





결국 이렇게 파랑색이남아 버렸다...


문제가 몰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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