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XR] Grab transformers / XR Interaction Toolkit 2.4.3

VR/XR Interaction Toolkit 2024. 1. 2.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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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interaction.toolkit@2.3/manual/xr-grab-interactable.html

XR Grab Interactable | XR Interaction Toolkit | 2.3.2

XR Grab Interactable Interactable component that allows for basic grab functionality. When this behavior is selected (grabbed) by an Interactor, this behavior will follow it around and inherit velocity when released. Property Description Interaction Manage

docs.unity3d.com

이 XR Grab Interactable 동작은 하나 이상의 IXRGrabTransformer 구현으로 계산된 위치, 회전 및 로컬 배율을 적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xref:UnityEngine.XR.Interaction.Toolkit.Transformers.XRGeneralTransformer) 그랩 변환기는 Unity에 의해 자동으로 추가되지만(기본 그랩 변환기 추가가 활성화된 경우)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이 동작에 사용되는 그랩 변환기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구성 요소가 개체가 이동하고 회전해야 하는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본 그랩 변환기에는 변환, 양손 회전 및 양손 스케일링(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됨)에 대한 축 제약 조건을 허용하는 구성 가능한 옵션 세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Grab 변환기 구성 요소를 GameObject에 추가하여 XR Grab Interactable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 > XR > 변환기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둘 이상의 Grab 변환기가 있고 실행 순서를 지정해야 하는 경우 또는 Grab 변환기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목록을 재정의해야 하는 경우 해당 구성 요소에 대한 참조를 명시적으로 Single Grab 변환기 시작 또는 다중 Grab 변환기 시작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에게.

Add Default Grab Transformers단일 또는 다중 Grab 변환기 목록이 비어 있는 경우 Unity가 기본 Grab 변환기 세트를 추가할지 여부입니다.
Starting Multiple Grab Transformers이 Interactable이 시작 시 자동으로 연결되는 그랩 변환기입니다(선택 사항, 비어 있을 수 있음). 다중 인터랙터 선택에 사용됩니다. 시작 후에는 이 속성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처리해야 하는 Grab Transformer가 두 개 이상 있고 순서를 지정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Starting Single Grab Transformers이 Interactable이 시작 시 자동으로 연결되는 그랩 변환기입니다(선택 사항, 비어 있을 수 있음). 단일 인터랙터 선택에 사용됩니다. 시작 후에는 이 속성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처리해야 하는 Grab Transformer가 두 개 이상 있고 순서를 지정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Multiple Grab Transformers(재생 모드에만 해당) 이 개체를 선택하는 여러 인터랙터가 있을 때 사용되는 잡기 변환기입니다.
Single Grab Transformers(재생 모드에만 해당) 이 객체를 선택하는 단일 인터랙터가 있을 때 사용되는 그랩 변환기입니다.
Interactable Events상호작용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Starting Multiple Grab Transformers"은 XR Interaction Toolkit의 기능 중 하나로, 개체를 여러 개의 그랩(transform) 포인트를 사용하여 그랩할 때 시작되는 그랩 변환(transformer)의 그룹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한 개체에 대해 여러 가지 다른 그랩 동작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랩(transform) 포인트"란 개체의 다양한 위치 또는 그랩 가능한 지점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포인트는 개체의 다른 부분을 그랩할 때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도록 설정됩니다.
다음은 "Starting Multiple Grab Transformers"의 중요한 점을 설명합니다:

  1. 그랩(transform) 포인트 그룹 설정:
    • "Starting Multiple Grab Transformers"를 사용하면 개체의 그랩 포인트를 여러 그룹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각 그룹은 고유한 그랩 동작을 정의합니다.
    • 예를 들어, 컵 개체의 경우 그립 포인트 그룹을 상단 림과 손잡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단 림을 그랩할 때와 손잡이를 그랩할 때 각각 다른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그랩(transform) 포인트 간 전환:
    • 여러 그랩 포인트 그룹이 설정되어 있을 때, 사용자가 그랩 포인트를 전환할 때 어떻게 동작할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두 그랩 포인트 그룹을 설정한 경우 사용자가 그랩 포인트를 전환할 때마다 어떤 그랩 동작이 시작될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상호 작용 경험의 다양성:
    • "Starting Multiple Grab Transformers"을 사용하면 개체의 상호 작용 경험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그랩 포인트 그룹에서 시작되는 다양한 동작은 사용자에게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4. 커스터마이징 및 디버깅:
    • 각 그랩 포인트 그룹은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며, 개체와 손 간의 상호 작용 동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디버깅 및 조정이 필요한 경우 각 그랩 포인트 그룹의 설정을 수정하여 원하는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Starting Multiple Grab Transformers"은 XR Interaction Toolkit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로, 상호 작용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고 개체와의 상호 작용을 조절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를 통해 VR/AR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에서 더 풍부하고 현실적인 상호 작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tarting Single Grab Transformers"는 XR Interaction Toolkit의 기능 중 하나로, 개체를 하나의 그랩(transform) 포인트를 사용하여 그랩할 때 시작되는 그랩 변환(transformer)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설정을 통해 개체의 단일 그랩 포인트에서 어떤 그랩 동작을 수행할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랩(transform) 포인트"란 개체의 특정 위치 또는 그랩 가능한 지점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포인트는 개체의 일부 또는 특정 위치를 그랩할 때 사용됩니다.
다음은 "Starting Single Grab Transformers"의 주요 특징을 설명합니다:

  1. 단일 그랩 포인트 설정:
    • "Starting Single Grab Transformers"를 사용하면 개체의 하나의 그랩 포인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개체를 그랩하는 데 사용됩니다.
    • 예를 들어, 도어 개체의 경우 도어 손잡이가 하나의 그랩 포인트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2. 그랩(transform) 포인트 간 전환:
    • 단일 그랩 포인트가 설정된 경우 사용자가 그랩 포인트를 변경할 때 어떻게 동작할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다른 그랩 포인트로 이동할 때마다 어떤 그랩 동작이 시작될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상호 작용 경험의 제어:
    • "Starting Single Grab Transformers"를 사용하면 개체와 손 간의 상호 작용 동작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단일 그랩 포인트에서 시작되는 동작은 사용자 경험을 다양화하고 개체와의 상호 작용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듭니다.
  4. 커스터마이징 및 디버깅:
    • 단일 그랩 포인트의 설정을 세부적으로 조정하고 개체와 손 간의 상호 작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설정을 디버그하고 조정하여 원하는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Starting Single Grab Transformers"를 사용하면 단일 그랩 포인트에서 시작되는 그랩 동작을 세밀하게 제어하고 상호 작용 경험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VR/AR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에서 더 풍부하고 현실적인 상호 작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XR Dual Grab Free Transformer"는 XR Interaction Toolkit에서 제공하는 그랩 변환(transformer)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 변환 유형은 개체를 두 개의 그랩(transform) 포인트를 사용하여 그랩할 때, 그리고 그랩 중에 두 개의 그랩 포인트 간의 상호 작용을 자유롭게 조절하고 움직이게 할 때 사용됩니다.
다음은 "XR Dual Grab Free Transformer"의 주요 특징과 역할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두 개의 그랩 포인트:
    • "XR Dual Grab Free Transformer"를 사용하면 하나의 개체를 두 개의 그랩 포인트로 그랩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개의 포인트는 각각 다른 손에 의해 조종됩니다.
  2. 자유로운 상호 작용:
    • 이 변환 유형은 개체를 자유롭게 움직이거나 회전시킬 수 있는 상호 작용을 허용합니다. 사용자는 두 개의 그랩 포인트를 사용하여 개체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 두 개의 그랩 포인트 간의 상호 작용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물리 시뮬레이션 및 그랩 효과:
    • "XR Dual Grab Free Transformer"를 사용하면 물리 시뮬레이션과 그랩 효과를 개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체가 물리적으로 반응하고 그랩 포인트 간의 상호 작용이 더욱 현실적으로 보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4. 커스터마이징 및 디버깅:
    • 개발자는 "XR Dual Grab Free Transformer"의 설정을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그랩 동작, 물리 시뮬레이션, 그랩 포인트 간의 거리 및 각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디버깅 및 조정이 필요한 경우 설정을 수정하여 원하는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XR Dual Grab Free Transformer"를 사용하면 두 손을 사용하여 개체를 그랩하고 상호 작용할 때 더 다양한 동작 및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VR/AR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에서 물체를 조작하고 상호 작용하는 데 유용한 유형 중 하나입니다.
 


"XR General Grab Transformer"는 XR Interaction Toolkit의 그랩 변환(transformer) 중 하나로, 개체를 그랩할 때의 동작과 상호 작용을 다양하게 조절하고 제어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변환 유형은 개발자가 그랩한 개체와 손 사이의 동작을 세밀하게 조정하고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음은 "XR General Grab Transformer"의 주요 특징과 역할에 대한 설명입니다:

  1. 그랩 동작의 정의:
    • "XR General Grab Transformer"를 사용하면 그랩한 개체를 어떻게 조작할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개체를 움직이거나 회전시키는 데 사용할 동작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손의 움직임에 따라 개체를 움직이도록 설정하거나 특정 키 입력에 반응하여 개체를 회전시키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물리 시뮬레이션 지원:
    • "XR General Grab Transformer"는 물리 시뮬레이션을 지원합니다. 개체에 물리 엔진을 적용하여 그랩 포인트와 개체 간의 물리적 상호 작용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개체가 중력, 관성 및 충돌과 같은 물리적 요소에 따라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터마이징 가능성:
    • 개발자는 "XR General Grab Transformer"의 동작을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그랩 포인트 간의 거리, 속도 제한, 회전 각도 제한 등을 조절하여 원하는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로써 다양한 그랩 동작을 구현하고 사용자 경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상호 작용 경험 제공:
    • "XR General Grab Transformer"를 사용하면 다양한 상호 작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손의 움직임, 사용자 입력 및 물리 시뮬레이션을 조합하여 다양한 동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이로써 VR/AR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에서 다양한 상호 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XR General Grab Transformer"는 개발자가 개체의 그랩 동작을 완벽하게 제어하고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VR/AR 환경에서 더 다양하고 현실적인 상호 작용을 구현할 수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XR Single Grab Free Transformer"는 XR Interaction Toolkit에서 제공하는 그랩 변환(transformer) 중 하나로, 개체를 하나의 그랩(transform) 포인트를 사용하여 그랩할 때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이 변환 유형은 개체를 하나의 그랩 포인트로 그랩하고 이를 자유롭게 움직이고 회전시키는 상호 작용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XR Single Grab Free Transformer"의 주요 특징과 역할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단일 그랩 포인트 사용:
    • "XR Single Grab Free Transformer"를 사용하면 개체를 하나의 그랩 포인트로 그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개체를 그랩하는 데 사용됩니다.
    • 개체의 특정 위치 또는 그랩 가능한 지점이 단일 그랩 포인트로 설정됩니다.
  2. 자유로운 상호 작용:
    • 이 변환 유형은 개체를 자유롭게 움직이거나 회전시키는 상호 작용을 허용합니다. 사용자는 개체를 단일 그랩 포인트를 사용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 개체를 움직일 때 물리 시뮬레이션을 적용하거나, 사용자 입력에 반응하여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3. 물리 시뮬레이션 및 그랩 효과:
    • "XR Single Grab Free Transformer"를 사용하면 물리 시뮬레이션과 그랩 효과를 개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체가 물리적으로 반응하고 그랩 포인트 간의 상호 작용이 더욱 현실적으로 보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4. 커스터마이징 및 디버깅:
    • 개발자는 "XR Single Grab Free Transformer"의 설정을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그랩 동작, 물리 시뮬레이션, 그랩 포인트 간의 거리 및 각도 등을 조절하여 원하는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설정을 디버그하고 조정하여 원하는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XR Single Grab Free Transformer"를 사용하면 단일 그랩 포인트에서 시작되는 그랩 동작을 세밀하게 제어하고 상호 작용 경험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이는 VR/AR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에서 물체를 조작하고 상호 작용하는 데 유용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Add Default Grab Transformer"는 XR Interaction Toolkit에서 XR Grab Interactable에 대한 그랩(transform) 변환(transformer)을 추가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입니다. 이 메서드를 사용하면 개체에 대한 그랩 동작을 정의하고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Add Default Grab Transformer"에 대한 주요 특징과 역할에 대한 설명입니다:

  1. 그랩 동작의 추가:
    • "Add Default Grab Transformer"를 사용하면 XR Grab Interactable에 그랩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은 개체를 그랩할 때 어떻게 상호 작용할지를 정의합니다.
    • 예를 들어, 개체를 그랩한 후 손을 움직이면 개체도 함께 움직이도록 그랩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설정 제공:
    • 메서드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dd Default Grab Transformer"는 개체에 대한 기본 그랩 동작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동작은 개체를 그랩할 때 사용자에게 일반적으로 기대되는 표준 동작을 포함합니다.
    • 개발자는 이러한 기본 동작을 기초로 하여 추가적인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터마이즈 가능성:
    • "Add Default Grab Transformer"를 사용하면 추가된 그랩 동작을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그랩 동작의 속도, 회전 각도, 물리 시뮬레이션 등을 조절하여 원하는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개발자는 이를 통해 상호 작용 경험을 미세 조정하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그랩 동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다중 그랩 동작 추가:
    • "Add Default Grab Transformer"를 여러 번 호출하여 여러 그랩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그랩 포인트나 다양한 그랩 동작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Add Default Grab Transformer" 메서드는 XR Grab Interactable를 통해 개체의 그랩 동작을 시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서드입니다. 개발자는 이를 통해 빠르게 기본 그랩 동작을 설정하고, 이후에 필요한 커스터마이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dd Default Grab Transformer"를 체크 해제하면 XR Grab Interactable에서 기본 그랩 동작이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즉, 개체를 그랩할 때 어떤 동작도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체크 해제한 경우, 개발자가 직접 XR Grab Interactable에 그랩(transform) 변환(transformer)을 추가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그랩 동작을 완전히 커스터마이즈하고 사용자 경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그랩 변환을 수동으로 설정해야 하므로 더 많은 제어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Add Default Grab Transformer"를 체크 해제하면 개발자가 그랩 동작을 직접 추가하고 설정해야 하며, XR Grab Interactable에서 자동으로 기본 동작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지고 그랩 동작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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