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I 프로젝트 (OpenXR) 생성및 환경 설정 및 핸드트래킹

VR/XR Interaction Toolkit 2023. 12. 26. 11:54
반응형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TFRwWXfOIYBIPKhWi-ZO_ITXqtNuqj6j&si=XhyHS26tNDP6u7CA

XR Interaction Toolkit 2.4.3

XR Interaction Toolkit 2.4.3 OpenXR Oculus

www.youtube.com

 
 
 
패키지 매니저를 열어 XR Interaction Toolkit을 설치 한다 

 
에디터 재 시작후 
오큘러스 플러그인이 설치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핸드 트래킹을 위해 XRHand 패키지도 설치 한다 

 
 
 
 
OpenXR 프로바이더로 변경 하고 
 
OpenXR은 Khronos에서 개발한 로열티가 없는 개방형 표준으로, 개발자들이 광범위한 AR/VR 기기를 타게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AR/VR 개발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XR 플러그인 관리에서 OpenXR을 활성화하십시오.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com.unity.xr.openxr.html

OpenXR 플러그인 - Unity 매뉴얼

docs.unity3d.com

 

 
 
퀘스트 3는 어디갔니...?

 
일단 2개만 선택하고 

 
 
예제들을 받아주고 

 
 
HandVisualizer씬을 열어서 테스트 해본다 

 

 
 
안되는이유는 뭘까
심지어 컨트롤러도 안나온다 
 

 
 
이번에는 Hand Demo Scene을 열어 본다 

메터리얼을 URP로 바꿔주고

 
역시 컨트롤러도 안보이고 손도 안보임
 

 
왜 체크가 해제 되어 있지...?

 
다시 체크를 해주고 

 
잘됩니다용 

 
 
다시 핸드 비주얼라져 씬을 열고 

 
메터리얼을 URP용으로 변경 해주고 

 
실행해본다 
아주 잘 동작 한다 
 

 
 
 
그럼 Provider를 Oculus로 변경 하면 동작 안하나?

 
 
여전히 OpenXR 핸드 트레킹 관련 체크 되어 있는 상태긴 함 

 
그르네요 
Oculus로 프로바이더 변경하면 안되는군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