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I 프로젝트 (OpenXR) 생성및 환경 설정 및 핸드트래킹
VR/XR Interaction Toolkit 2023. 12. 26. 11:54https://youtube.com/playlist?list=PLTFRwWXfOIYBIPKhWi-ZO_ITXqtNuqj6j&si=XhyHS26tNDP6u7CA
패키지 매니저를 열어 XR Interaction Toolkit을 설치 한다
에디터 재 시작후
오큘러스 플러그인이 설치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핸드 트래킹을 위해 XRHand 패키지도 설치 한다
OpenXR 프로바이더로 변경 하고
OpenXR은 Khronos에서 개발한 로열티가 없는 개방형 표준으로, 개발자들이 광범위한 AR/VR 기기를 타게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AR/VR 개발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XR 플러그인 관리에서 OpenXR을 활성화하십시오.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com.unity.xr.openxr.html
퀘스트 3는 어디갔니...?
일단 2개만 선택하고
예제들을 받아주고
HandVisualizer씬을 열어서 테스트 해본다
안되는이유는 뭘까
심지어 컨트롤러도 안나온다
이번에는 Hand Demo Scene을 열어 본다
역시 컨트롤러도 안보이고 손도 안보임
왜 체크가 해제 되어 있지...?
다시 체크를 해주고
잘됩니다용
다시 핸드 비주얼라져 씬을 열고
메터리얼을 URP용으로 변경 해주고
실행해본다
아주 잘 동작 한다
그럼 Provider를 Oculus로 변경 하면 동작 안하나?
여전히 OpenXR 핸드 트레킹 관련 체크 되어 있는 상태긴 함
그르네요
Oculus로 프로바이더 변경하면 안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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