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R Create Snap Interactions

VR 2023. 12. 13.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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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e Snap Interactions

 

 

기본 핸드 그랩을 만든다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자식으로 빈오브젝트를 또 만들고 

그 자식으로 빈오브젝트를 또 만들어 주고 

 

 

Ring오브젝트를 선택후 다음 컴포넌트들을 부착 한다 

 

 

 

Mesh Filter에 Quad를 넣어 준다 

 

Mesh Renderer를 선택 하고 Materials에 RoundedBoxUnlit을 찾아 넣어 준다 

 

Material Property Block Editor 컴포넌트의 Renderer부분에 MeshRenderer를 넣어 준다 

 

 

Rounded Box Properties 컴포넌트의 프로퍼티들을 설정 한다 

 

 

 

Ring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Rotation X의 값을 90으로 설정 한다 

이거 안하면 스냅 위치 이상해짐 반드시 해야 함

 

다음과 같이 만들어져야 함 

 

 

 

 

 

Center를 선택하고 빈 오브젝트를 만든다 

 

 

 

 

Snap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Move Toward Target Provider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Snap Interactable 컴포넌트의 Options를 열고 Movement Providerv프로퍼티에 아래 있는 Move Toward Target Provider를 넣어 준다 

 

 

 

 

 

 

 

 

 

빈오브젝트를 만들고 Box Collider와 Rigidbody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Use Gravity를 체크 해제 하고 

Is Kinematic을 체크 한다 

 

 

 

 

 

Snap Interactable 컴포넌트의 Rigidbody 프로퍼티에 Snap Area를 넣어 준다 

 

 

 

 

 

Cube를 선택하고 빈오브젝트 (SnapInteractor)를 만든다 

 

 

 

Snap Interactor 컴포넌트를 부착 한다 

 

 

 

Options를 열고 Snap Pose Transform 프로퍼티에 Cube를 넣어 준다 

 

 

테스트

 

 

 


참고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snap-interactions/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building-hand-pose-recogniz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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