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First iPhone Development

iOS 2012. 3. 6.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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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의 해상도 : 320 * 480
가상 메모리가 없다.
CPU의 명령어 하나하나가 베터리를 소모하게 만든다.
iPhone OS는 시스템의 작동을 감지하고 있다가 메모리를 심하게 사용하는 앱은 강제종료 시킨다.
한번에 하나의 맵을 실행한다.
앱이 종료 될떄 신속히 데이터를 저장하게 개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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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이상의 View를 사용한다.
보통 GUI컴포넌트를 사용하지만 게임에서는 OpenGL이나 Quartz로 제작된 자체 컴포넌트를 사용한다.
View는 GUI와 Code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ViewController라고 하는것이 해당 뷰에서 일어나는 버튼 작동이나 테이블열의 선택, 아이폰 기울임을 탐지하는등의 일을 처리 한다.
앱은 실제 디렉토리다.
앱 디렉토리 안에는 수많은 정보들이 들어있다 (메타데이터, 이미지, 도움말 응용프로그램 리소스등...)
모든 아이폰 앱들은 리소스를 갖는다.
최소한의 아이콘파일과 앱의 실행에 과련되넝보를 담고있는 Info.plist파일, 실행파일,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nib파일이라고 불리는 인터페이스 빌더 파일을 갖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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