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Snap Interactions

카테고리 없음 2023. 11. 1. 16:33
반응형

샘플 분석 

 

최상위 빈 오브젝트 

 

자식으로 center 빈오브젝트 

center 자식으로 SnapInteractable 빈 오브젝트 만들고 컴포넌트 부착 

 

 

center자식으로 Ring 빈오브젝트 

Mesh Filter , Mesh Renderer

 

밑에 3개는 옵션 

 

 

 

Interactor는 HandGrabInteractor 쓰면댐 

 

Tracking Space쪽은 기본 

 

 

 

그랩 오브젝트 

최상위 빈 오브젝트 

 

 

Interactable Group View 옵션

 

HandGrabInteractable 추가 

 

 

빈오브젝트 SnapInteractor 에 컴포넌트 부착 

 

 

visuals는 빈오브젝트 

자식으로 Mesh Filter, Mesh Renderer

Planet의 BoxCollider + Is Trigger 체크 안되어 있으면 스냅 안됨 주의 할것 

 

 

이 큐브는 뭔데 없으면 안되는거지?

 

 

 

SnapInteractable의 Rigidbody에 할당되어 있음...-_-;;;

 

 

Cube 비활성화 하면 Snap 안댐

 

 

Cube 활성화 하면 댐

 

 

물체를 놨을때 영역인가?

 

 

 

맞네 -_-;;

뭐냐 이거 


새로 만들어 보기 

 

Tracking Space 기본 OVRHandPrefab부착 

 

 

OVRInteraction쪽은 HandGrabInteractor사용 

 

 


 

그랩 오브젝트 만들기

 

Planet ( Grabbable, Rigidbody (user gravity uncheck, isKinematic check) , Box Collider + IsTrigger )

└ HandGrabInteractable

└ SnapInteractor(Empty Object) (Add Component : SnapInteractor)

└ Visuals (Empty)

      └ Sphere (MeshFilter, Mesh Renderer, Sphere Collider)

 

 


 

스냅 포인트 만들기 

Orbits (empty)

└ Center (empty)

       └ SnapInteractable(empty) Add Component: SnapInteractable

       └  Ring (Mesh Filter, Mesh Renderer)

 

 

 


참고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snap-interactions/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