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erver Pattern in Java Convert to AS3

Design Patterns 2011. 10. 9.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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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의 원칙
1.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 한다.
2.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
3.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 한다.
4.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객체 사이에는 가능하면 느슨하게 결합하는 디자인을 사용한다.

옵져버 패턴: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에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으로 일대다 의존성을 정의 한다.










자바에서 지원하는 Observer와 Observable을 AS3로 재 구성 해 보았다.



결과는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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