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 2: 컨트랙트

BlockChain,NFT,Web3.0/CryptoZombie 2021. 12. 2. 13:31
반응형

챕터 2: 컨트랙트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기:

솔리디티 코드는 컨트랙트 안에 싸여 있지. 컨트랙트는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로, 모든 변수와 함수는 어느 한 컨트랙트에 속하게 마련이지. 컨트랙트는 자네의 모든 프로젝트의 시작 지점이라고 할 수 있지.

비어 있는 HelloWorld 컨트랙트는 다음과 같네:

contract HelloWorld {

}

Version Pragma

모든 솔리디티 소스 코드는 "version pragma"로 시작해야 하는데, 이는 해당 코드가 이용해야 하는 솔리디티 버전을 선언하는 것이지. 이를 통해 이후에 새로운 컴파일러 버전이 나와도 기존 코드가 깨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거지.

선언은 다음과 같이 하면 되네: pragma solidity ^0.4.19; (이 코스 집필 시 최신 버전이 0.4.19임).

종합하자면 컨트랙트 초기 뼈대는 다음과 같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마다 이 뼈대를 제일 먼저 작성해야 하지:

pragma solidity ^0.4.19;

contract HelloWorld {

}

직접 해보기

우리의 좀비 군대 생성을 시작하기 위해 ZombieFactory라는 기본 컨트랙트를 생성해 보세!

  1. 우측 박스에 우리 컨트랙트가 솔리디티 버전 0.4.19를 쓸 수 있도록 설정한다.
  2. ZombieFactory라는 빈 컨트랙트를 생성한다.

다 마쳤으면 아래 "정답 확인하기"를 클릭하게.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힌트 보기"를 클릭할 수도 있네.

 

 


pragma solidity ^0.4.19;

contract ZombieFactory
{
    

}

 

정답을 맞추면 Victory팝업이 뜸 

잼있다..

 

 

 

https://cryptozombies.io/ko/lesson/1/chapter/2

 

#1 Solidity Tutorial & Ethereum Blockchain Programming Course | CryptoZombies

CryptoZombies is The Most Popular, Interactive Solidity Tutorial That Will Help You Learn Blockchain Programming on Ethereum by Building Your Own Fun Game with Zombies — Master Blockchain Development with Web3, Infura, Metamask & Ethereum Smart Contracts

cryptozombies.io

 

반응형

'BlockChain,NFT,Web3.0 > CryptoZomb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챕터 6: 배열  (0) 2021.12.02
챕터 5: 구조체  (0) 2021.12.02
챕터 4: 수학 연산  (0) 2021.12.02
챕터 3: 상태 변수 & 정수  (0) 2021.12.02
챕터 1: 레슨 개요  (0) 2021.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