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4 로우폴리 자동차
Blender3D 2021. 8. 23. 18:49
기본 큐브를 선택하고 S를 누른뒤 Z를 눌러 Z축으로 크기를 조절해준다
S키를 누르고 Y키를 눌러서 적당한 사이즈로 조절해준다 (자동창의 몸통)
Tab키를 눌러 Edit모드로 와서 큐브에 마우스를 올리고 컨트롤 + R을 눌러 Loop Cut 해준다
앞부분이 약간 더 작게 선택해 잘라준다
3키를(face select)를 눌러주고 윗면을 선택한다
E키를 눌러 z축으로 뽑아주고 뒷면을 선택해 같은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만들어 준다
만약 짧거나 길다면 해당 면을 선택해주고 G키를 눌러 해당 축으로 이동시키면 된다
윗면을 선택하고 S키를 눌러 크기를 줄여준다
2키를 눌러 (Edge select) 윗쪽 창문위 엣지를 선택후 G키를 눌러 Y축으로 이동해 다음과 같이 만든다
시프트 + 오른쪽 클릭을 해서 3D 커서를 바퀴쪽으로 이동해주고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에서 시프트 + A키를 눌러 실린더를 생성해준다
정점은 14로 설정해주고
오른쪽 뷰로 와서 S를 눌러 크기를 조절하고 G를 눌러 위치를 대략 마춰준다
바퀴를 선택하고 차량을 선택하고
Brush Boolean > Difference선택
(bool tool이 설치 안되어 있다면 애드온 설치)
이렇게 움직이면 파인 부분이 바뀌기도 함
시프트 + S > 커서를 선택된것에 (cursor to selected)를 선택해 중앙으로 마춰준다
시프트 + A를 눌러 실린더를 하나 더만들어주고
다음과 같이 크기를 조절하고 위치를 이동시켜준다
탭을 눌러 편집모드로 와서
3을 눌러 face 선택모드를 킨후
바퀴면을 선택한다
i를 눌러 면을 삽입해주고
E를 눌러 안쪽으로 넣어준다
i를 눌러 면을 삽입해주고
E를 눌러 밖으로 Extrude 시켜준다
다음과 같이 보이도록
3을 눌러 면 선택모드에서 휠 부분 면을 멀티 선택 해주고 (시프트를 눌러선택)
E를 눌러 안쪽으로 Extrude해준다
Tab 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와 휠의 박스를 선택하고
modifier 속성탭에서 mirror를 추가해준다
이렇게 보이면 당황 하지 말고 Axis의 X를 눌러 꺼주고
Mirror Object를 Cube (차체)로 설정한다음 Axis를 다시 X선택 하면된다
바퀴도 선택해서 mirror를 적용해준다
Mirror Object는 차체를 선택해준다
실린더 (뚫린) 박스와 바퀴를 선택해주고
시프트 + D를 눌러 복사후 Y축으로 이동한다
박스를 선택하고 차체를 선택해서 Bool Tool의 Difference를선택해 뚫어준다
Tab키를 눌러 2개로 잘라주고
S키를 눌러 좁혀준다
유리창을 선택한뒤
i를 눌러 inset face해준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Tab 를 눌러 Object모드로 돌아가서
차량을 선택한뒤 컨트롤 + A 를 눌러 scale을 선택한뒤
다시 Tab키를 눌러 편집모드로 와서 i 를 눌러보면 면이 잘 삽입 된다
앞 뒤 유리창도 선택해서 i 를 눌러 면을 삽입한다
모든 창문들을 선택하고
알트 + E를 눌러
Extrude Face Along Normals를 선택한뒤
안으로 조금밀어준다
탭키를 눌러 Object모드로 와서
시프트 + 우클릭해서 3d cursor를 헤드라이트 쪽으로 옮긴뒤
시프트 + A를 눌러 Cube를 추가 하고 크기와 위치를 마춰준다
Mirror를 적용하고 Mirror Object를 차체를 선택한다
object모드에서 차체를선택한뒤
Tab키를 눌러 Edit모드로 와서
컨트롤 + R을눌러 범퍼 부분이 될자리를 만들어준다
3번을 눌러 face select를 선택하고 범퍼가 될 면들을 선택후
알트 + E를 눌러 Extrude Faces Along Normals를 선택해 돌출 시킨다
멋진 범퍼가 만들어 졌다
뒷쪽 범퍼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준다
헤드라이트를 선택후 시프트 + D를 눌러 복사하고
창문쪽으로 이동해서 크기와 위치를 마춰준다
백미러를 선택하고 Tab키를 눌러 Edit모드로 와서 안쪽 면을 선택하고 E를 눌러 Extude하고
S를 눌러 크기를 조절한뒤 G키를 눌러 Z축으로 이동한다
헤드라이트를 선택하고 시프트 + D를 눌러 복사한후 붙여서 번호판을 만든다
차체를 선택하고
뷰포트 쉐이딩을 선택하고
메터리얼 프로퍼티로 와서
new키를 눌러 메터리얼을 만들고 car라고 이름을 변경한후
base color를 선택한다
백미러도 선택해주고 car메터리얼을 적용한다
차체를 선택하고 메터리얼을 추가하고 window라고 이름 짓고
탭키를 눌러 Edit모드로 들어와서 색상을 정해준뒤 assign을눌러 적용한후
탭키를 눌러 Object모드로 돌아간다
타이어도 같은 방법으로 메터리얼을 만들고 색상을 적용해준다
차량에 관련된 모든 개체를 선택후 우클릭 Parent > Object를 선택한다
위로 살짝 올려준다음
플랜을 하나 만들고 메터리얼을 적용한다
camera to view체크 하고 차를 뷰 중앙에 위치 시킨다
뷰포트 쉐이딩을 선택한다
랜더 엔진을 Cycles,
Device를 GPU Compute를 선택 한다
area 라이트를 추가 하고
파워를 800w로 설정하고
위치를 대략 잡아준뒤
F12를 눌러 랜더링 한다
후 매일 매일 쪼끔한거라도 모델링 하는것을 목표로 삼았으나...
쉽지 않다..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8-26 쇼파 (0) | 2021.08.23 |
---|---|
8-25 스쿠터 (0) | 2021.08.23 |
8-23 아이언맨 마스크 (0) | 2021.08.23 |
8-22 펭수 (0) | 2021.08.23 |
8-21 로우폴리 나무 (0) | 2021.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