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Day-15 (속성)
Unity3D/C# 2021. 8. 15. 22:27https://youtu.be/FS5isiS19HY?list=PLTFRwWXfOIYBmr3fK17E0VhKPyYrGy75z
속성 (Property)
전용 필드의 값을 읽거나 쓰거나 계산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멤버다.
메서드이며 읽기/쓰기, 읽기 전용, 쓰기 전용으로 만들수도 있다
get 속성 접근자를 사용하여 값을 반환 하는데 사용하고
set 속성 접근자는 새 값을 할당하는데 사용한다
value키워드는 set 접근자가 할당 하는 값을 의미 한다
또한 접근 제한자를 선택적으로 사용할수 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Hydralisk
{
private int damage;
public int Damage {
get {
return this.damage;
}
set {
this.damage = value;
}
}
public Hydralisk()
{
Console.WriteLine("Hydralisk 클래스의 생성자");
}
}
자동구현 속성
경우에 따라 get 속성과 set 접근자에서 값을 할당하거나 검색하기만 하고 추가 논리를 포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 구현 속성을 사용하면 코드를 간소화할 수 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Hydralisk
{
public int Damage
{
get;
set;
}
public Hydralisk()
{
Console.WriteLine("Hydralisk 클래스의 생성자");
}
}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ydralisk h = new Hydralisk();
h.Damage = 10;
Console.WriteLine("h.Damage: {0}", h.Damage);
}
}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programming-guide/classes-and-structs/proper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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