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좌 Day-15 (속성)

Unity3D/C# 2021. 8. 15. 22:27
반응형

https://youtu.be/FS5isiS19HY?list=PLTFRwWXfOIYBmr3fK17E0VhKPyYrGy75z 

속성 (Property)

전용 필드의 값을 읽거나 쓰거나 계산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멤버다.

메서드이며 읽기/쓰기, 읽기 전용, 쓰기 전용으로 만들수도 있다 

get 속성 접근자를 사용하여 값을 반환 하는데 사용하고 

set 속성 접근자는 새 값을 할당하는데 사용한다 

value키워드는 set 접근자가 할당 하는 값을 의미 한다 

또한 접근 제한자를 선택적으로 사용할수 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Hydralisk
{
    private int damage;

    public int Damage {
        get {
            return this.damage;
        }
        set {
            this.damage = value;
        }
    }

    public Hydralisk()
    {
        Console.WriteLine("Hydralisk 클래스의 생성자");
    }
}

 

 

 자동구현 속성 

경우에 따라 get 속성과 set 접근자에서 값을 할당하거나 검색하기만 하고 추가 논리를 포함하지 않을 있습니다.

자동 구현 속성을 사용하면 코드를 간소화할 수 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Hydralisk
{
    public int Damage
    {
        get;
        set;
    }

    public Hydralisk()
    {
        Console.WriteLine("Hydralisk 클래스의 생성자");
    }
}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ydralisk h = new Hydralisk();
        h.Damage = 10;

        Console.WriteLine("h.Damage: {0}", h.Damage);
    }
}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programming-guide/classes-and-structs/properties

반응형

'Unity3D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강좌 Day-17 컬렉션 (namespace,using)  (0) 2021.08.31
C# 강좌 Day-16 배열, foreach  (0) 2021.08.30
C# 강좌 Day-14 (abstract, interface)  (0) 2021.08.15
C# 강좌 Day-13 (class, struct)  (0) 2021.08.15
C# 강좌 Day-12 (method, ref, out)  (0) 2021.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