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tbundle
Unity3D 2019. 6. 10. 10:00에셋번들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AssetBundlesIntro.html
에셋 번들 - Unity 매뉴얼
에셋 번들(AssetBundle) 은 플랫폼 특정 에셋(모델, 텍스처, 프리팹, 오디오 클립 , 씬 전체)이 들어있는 아카이브 파일로 실행 시에 로드할 수 있습니다. 에셋 번들에는 서로 종속성을 가질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에셋 번들 A의 머티리얼은 에셋 번들 B의 텍스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네트워크 전송을 위해 에셋 번들은 사용 요구 사항에 따라 내장된 알고리즘으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LZMA 또는 LZ4).
docs.unity3d.com
스트리밍 어셋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kr/2018.1/Manual/StreamingAssets.html
스트리밍 에셋 - Unity 매뉴얼
대부분의 Unity 에셋은 빌드될 때 프로젝트에 합쳐집니다. 그러나 때로는 파일을 타겟 컴퓨터의 일반 파일시스템에 저장하여 경로명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이 유용합니다. iOS 디바이스에 동영상 파일을 배포할 때가 바로 그러한 예입니다. PlayMovie 함수를 통해 재생하기 위해서는 오리지널 동영상 파일이 반드시 파일시스템의 어떤 위치에서 사용 가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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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셋번들 (자습서)
Assets, Resources and AssetBundles - Unity Learn
This is a series of articles that provides an in-depth discussion of Assets and resource management in the Unity engine. It seeks to provide expert developers with deep, source-level knowledge of Unity's Asset and serialization systems.
learn.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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