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tbundle

Unity3D 2019. 6. 10. 10:00
반응형

에셋번들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AssetBundlesIntro.html

 

에셋 번들 - Unity 매뉴얼

에셋 번들(AssetBundle) 은 플랫폼 특정 에셋(모델, 텍스처, 프리팹, 오디오 클립 , 씬 전체)이 들어있는 아카이브 파일로 실행 시에 로드할 수 있습니다. 에셋 번들에는 서로 종속성을 가질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에셋 번들 A의 머티리얼은 에셋 번들 B의 텍스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네트워크 전송을 위해 에셋 번들은 사용 요구 사항에 따라 내장된 알고리즘으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LZMA 또는 LZ4).

docs.unity3d.com

 

스트리밍 어셋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kr/2018.1/Manual/StreamingAssets.html

 

스트리밍 에셋 - Unity 매뉴얼

대부분의 Unity 에셋은 빌드될 때 프로젝트에 합쳐집니다. 그러나 때로는 파일을 타겟 컴퓨터의 일반 파일시스템에 저장하여 경로명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이 유용합니다. iOS 디바이스에 동영상 파일을 배포할 때가 바로 그러한 예입니다. PlayMovie 함수를 통해 재생하기 위해서는 오리지널 동영상 파일이 반드시 파일시스템의 어떤 위치에서 사용 가능해야 합니다.

docs.unity3d.com

에셋번들 (자습서)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best-practices/guide-assetbundles-and-resources?playlist=30089

 

Assets, Resources and AssetBundles - Unity Learn

This is a series of articles that provides an in-depth discussion of Assets and resource management in the Unity engine. It seeks to provide expert developers with deep, source-level knowledge of Unity's Asset and serialization systems.

learn.unity.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