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8 (공주를구해줘 개발일지)
Project 2019. 1. 18. 17:42공주를 구해줘 개발
기존에 작업하던 2017.2 버전에서 Unity 2018.3버전으로 옮기면서
여러가지 문제점과 새로 알아야 하는것들이 많아졌다.
크게 체감한것은 아래 2가지다.
1. 프리팹 워크 플로가 많이 변했다.
2. 스크립트를 4..x로 사용할수 있게 되여 매우 편리 해졌다.
NGUI아틀라스 스프라이트 추가 삭제시 아틀라스가 깨지는 현상이 생겨
바인딩이 풀려 고생했다.
롱터치시 걷기 , 클릭시 점프로 수정 (UniRX를 사용하여)
도전과제 10배 받기 광고아이콘 안보임
인벤토리 팝업 방어구, 장신구탭 안눌림
스킬팝업 배우기 골드 표시
스킬팝업 초기화 스킬포인트 폰트 색상 화이트로
용병/펫 팝업 펫 리스트아이템 수정
공주님 팝업 데이터 동기화 하고 보여주기
아이템 상자 팝업 크기 수정 (작게)
용병,펫 팝업 오픈시 메모리 계속 증가,앱 멈춤
1,700,000에서 다운 이후 계속 증가 3,000,000이상
팝업 카운트다운 dim_sprite 이미지 넣기
인벤토리 팝업 획득 아이템 표시 확인
일괄 분해 버튼 동작 여부
인벤토리 아이템 선택시 선택 팝업 동작 확인
인벤토리 부족시 ListItem추가하여 공간 늘리기
상자 열기 MAX버튼 선택시 아이템 허용치의 MAX값을 표기
이미 MAX일경우 공간부족 알림 메시지
UniRX
UniRX (Reactive Extension for Unity)
What is React?
ReactiveX
반응형 프로그래밍 (Reactive Prigramming)
* 비동기 데이터 흐름 (data flow)에 기반을 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데이터흐름은 마치 강과 같아서 이를 관찰하거나 필터링 하거나 다룰수 있으며 새로운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흐름을 만들기 위해 다른 흐름과 병합 할수도 있다.
#데이터 흐름 #필터링 #병합
참고: https://brunch.co.kr/@yudong/33
코루틴은 IEnumerator타입을 반환할때까지 어떠한 값도 반환하지 않습니다.
yield 문은 try-catch구조로 둘러 쌀수 없으므로 코루틴은 예외처리를 할수 없습니다.
https://www.slideshare.net/agebreak/160402-unirx
https://www.slideshare.net/agebreak/unite17-unirx
https://github.com/neuecc/UniRx/tree/master/Assets/Plugins/UniRx/Examples
https://github.com/neuecc/UniRx
https://en.wikipedia.org/wiki/Reactive_programming
예제
유니티 2018.3
https://qiita.com/toRisouP/items/30c576c7b0a99f41fb87
https://qiita.com/toRisouP/items/596e42fac1b02f59f271
.NET 4.x Tuple, async await
https://docs.microsoft.com/ko-kr/visualstudio/cross-platform/unity-scripting-upgrade?view=vs-2017
Tuple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tuples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api/system.tuple?view=netframework-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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