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 스크롤뷰 동적 생성시 컨텐츠 위치
Unity3D 2019. 1. 15. 20:21
NGUI에서 UGUI로 갈아 타기 도전
문제
동적으로 생성된 프리팹에 스크롤뷰가 붙어 있을경우 컨텐츠의 위치가 초기화 되지 않는다.
무엇때문인지 몰라도 움직인다.
https://docs.unity3d.com/kr/2017.4/Manual/script-ScrollRect.html
Inertia | 관성이 설정되면 드래그 후 포인터를 떼더라도 콘텐츠가 계속 움직이게 됩니다. 이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드래그해야만 콘텐츠가 움직이게 됩니다. |
관성설정이 되어 있으면 문제가 생긴다는것을 확인
관성을 꺼버리면 부드럽지 (자연스럽지) 못하게 동작 한다.
일단 임시로 해결보긴 했는데 이거 말고 좋은 대안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namespace UGUI {
public class UIPopup_DayReward : UGUI.UIBase
{
public Button btnClose;
public ScrollRect scrollRect;
public HorizontalLayoutGroup hlg;
protected override void Awake()
{
this.scrollRect.inertia = false;
base.Awake();
}
public void Init()
{
Debug.Log("UIPopup_Reward Init");
ScrollRectInertia(() => this.scrollRect.inertia = true);
}
async void ScrollRectInertia(System.Action callback)
{
await Task.Delay(System.TimeSpan.FromSeconds(0.1f));
callback();
Debug.Log("inertia true");
}
}
}
|
cs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데이터 패스 정리 (0) | 2019.01.16 |
---|---|
UGUI 스크롤뷰 만들기 (0) | 2019.01.15 |
100 UNITY TIPS!!! 🔥 (0) | 2019.01.15 |
Unity UI에 관한 최고의 최적화 팁 (0) | 2019.01.15 |
유니티 Webview 카카로 로그인 (0) | 2019.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