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 스크롤뷰 동적 생성시 컨텐츠 위치

Unity3D 2019. 1. 15.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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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X3LsvOvMpRU


NGUI에서 UGUI로 갈아 타기 도전


문제


동적으로 생성된 프리팹에 스크롤뷰가 붙어 있을경우 컨텐츠의 위치가 초기화 되지 않는다.
무엇때문인지 몰라도 움직인다.






https://docs.unity3d.com/kr/2017.4/Manual/script-ScrollRect.html


Inertia

관성이 설정되면 드래그 후 포인터를 떼더라도 콘텐츠가 계속 움직이게 됩니다. 이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드래그해야만 콘텐츠가 움직이게 됩니다.

관성설정이 되어 있으면 문제가 생긴다는것을 확인



관성을 꺼버리면 부드럽지 (자연스럽지) 못하게 동작 한다.


일단 임시로 해결보긴 했는데 이거 말고 좋은 대안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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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namespace UGUI {
    public class UIPopup_DayReward : UGUI.UIBase
    {
        public Button btnClose;
        public ScrollRect scrollRect;
        public HorizontalLayoutGroup hlg;
 
        protected override void Awake()
        {
            this.scrollRect.inertia = false;
            base.Awake();
        }
 
        public void Init()
        {
            Debug.Log("UIPopup_Reward Init");
 
 
            ScrollRectInertia(() => this.scrollRect.inertia = true);
 
        }
 
        async void ScrollRectInertia(System.Action callback)
        {
            await Task.Delay(System.TimeSpan.FromSeconds(0.1f));
            callback();
            Debug.Log("inertia true");
        }
    }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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