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 (객체 지향 설계)
Unity3D/C# 2018. 9. 3. 21:57SOLID (객체 지향 설계)
SOL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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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칙 |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SOLID란 로버트 마틴[1][2]이 2000년대 초반[3]에 명명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및 설계의 다섯 가지 기본 원칙을 마이클 페더스가 두문자어 기억술로 소개한 것이다. 프로그래머가 시간이 지나도 유지 보수와 확장이 쉬운 시스템을 만들고자 할 때 이 원칙들을 함께 적용할 수 있다.[3] SOLID 원칙들은 소프트웨어 작업에서 프로그래머가 소스 코드가 읽기 쉽고 확장하기 쉽게 될 때까지 소프트웨어 소스 코드를 리팩터링하여 코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적용할 수 있는 지침이다. 이 원칙들은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과 적응적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반적 전략의 일부다.[3]
개요[편집]
두문자 | 약어 | 개념 |
---|---|---|
S | SRP |
|
O | OCP |
|
L | LSP |
|
I | ISP |
|
D | DIP |
|
같이 보기[편집]
기본 개념과 연관 주제[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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