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8 수업내용

카테고리 없음 2018. 5. 15. 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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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시 10분 59초까지는 지각이 아니다.
        //2018년도 02월 28일 난 10시 10분 54초에 왔다.
        //지각을 안하면 먹을것을 안받았다면 쌤이 먹을것을 줌 
        //사탕과 초코릿 둘중 하나를 선택 할수 있다.
        // 1 => 사탕 
        // 2 => 초콜릿 
        // 3 => 응 너 안줘 
 
        // ! : NOT연산자를 사용하세요.
 
        //지각했냐?
            //예
                //응 너 사탕 안줘 
            //아니오
                //사탕 받았냐?
                    //예
                        //응 너 안줘 
                //아니오 
                    //사탕 줄게 
cs






심화 과제:

1일차 : 출석함, 빵(소보루) 1개 받음, 빵 1개 먹음, 남은 빵 : 0개
2일차 : 출석함, 빵(단밭빵) 1개 받음, 빵 안먹음, 남은 빵 : 1개 (단밭빵)
3일차 : 출석함, 빵(소라빵) 안받음, 빵 안먹음, 남은 빵 1개 (단밭빵)
4일차 : 출석함, 빵(소보루) 1개 받음, 빵 안먹음, 남은 빵 2개  (단밭빵, 소보루)
5일차 : 출석함, 빵(단밭빵) 1개 받음, 빵 1개 먹음(소보루), 남은 빵 2개 (단밭빵2개)
6일차 : 출석함, 빵(소보루) 1개 받음, 빵 안먹음, 남은 빵 3개 (단밭빵2, 소보루1)
7일차 : 출석함, 빵(소보루랑 단팥빵) 2개 받음, 빵 안먹음, 남은 빵 5개 (소보루2개, 단밭빵 3개)

빵 1개당 20원원으로 교환 해줌 
가지고 있는 빵은 5개 
빵을 교환 해서 받은 금액은 : 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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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stem.Text.StringBuilder sb = new System.Text.StringBuilder();
        
 
        for (int i = 0; i < 10; i++)
        {
            string aa = "hello world";
            sb.Append(aa);
            sb.Append("\n");
        }
 
        Debug.Log(sb.ToString());
 
        /*
         *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hello world
        */
cs


[과제] : 주석의 내용을 보고 프로그래밍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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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4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1 - 전사 
        // 2 - 마법사 
        // 3 - 도적 
        // 1,2,3 이외 선택시 - 잘못된 선택 입니다. 
        // 당신의 직업은 xxx입니다.
        // 전사면 "검"을 지급하고 마법사면 "지팡이"를 
        // 도적이면 "단검"을 지급 합니다.
        // 검의 데미지는 5입니다.
        // 지팡이의 데미지는 4입니다.
        // 단검의 데미지는 3입니다.
        // 선택한 케릭터의 초기 레벨은 1입니다.
        // 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10마리를 잡아오세요]
        // 굶주린 늑대의 체력이 0이면 죽습니다.
        // 굶주린 늑대의 체력은 10 입니다.
        
 
        // [출력 예상 결과]
        // 직업을 선택 하십시오 1번은 전사, 2번은 마법사, 3번은 도적입니다.
        // 1번을 선택했습니다.
        // 당신의 직업은 전사 입니다.
        // "검"을 지급 받았습니다.
 
 
 
 
        Debug.Log("직업을 선택 하십시오 1번은 전사, 2번은 마법사, 3번은 도적입니다");
 
        int selectedClass = 1;
        string firstClassName = "전사";           //첫번째 직업 이름 
        string secondClassName = "마법사";        //두번째 직업 이름 
        string thirdClassName = "도적";           //세번째 직업 이름 
        string firstClassWeaponName = "검";       //첫번째 직업의 무기 이름 
        string secondClassWeaponName = "지팡이";  //두번째 직업의 무기 이름 
        string thirdClassWeaponName = "단검";     //세번째 직업의 무기 이름 
        int firstClassWeaponDamage = 5;           //첫번째 직업의 무기 데미지 
        int secondClassWeaponDamage = 4;          //두번째 직업의 무기 데미지 
        int thirdClassWeaponDamage = 3;           //세번째 직업의 무기 데미지 
        int wolfHp = 10;                          //늑대의 체력 
        int questWolfCount = 0;                   //늑대 잡은 횟수 
 
        Debug.Log(selectedClass + "번을 선택 했습니다.");
 
        if (selectedClass == 1)
        {
            Debug.Log("당신의 직업은 " + firstClassName + "입니다.");
            Debug.Log(firstClassWeaponName + "을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if (selectedClass == 2)
        {
            Debug.Log("당신의 직업은 " + secondClassName + "입니다.");
            Debug.Log(secondClassWeaponName + "을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if (selectedClass == 3)
        {
            Debug.Log("당신의 직업은 " + thirdClassName + "입니다.");
            Debug.Log(thirdClassWeaponName + "을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
            Debug.Log("잘못 선택 했습니다.");
        }
 
        
        //10마리를 잡는다.
        for (int i = 0; i < 10; i++)
        {
            //늑대를 죽게 만든다.
            for (int j = 0; j < 3; j++)
            {
                if (selectedClass == 1)
                {
                    wolfHp = wolfHp - firstClassWeaponDamage;
                }
                else if (selectedClass == 2)
                {
                    wolfHp = wolfHp - secondClassWeaponDamage;
                }
                else if (selectedClass == 3)
                {
                    wolfHp = wolfHp - thirdClassWeaponDamage;
                }
 
                if (wolfHp == 0)
                {
                    questWolfCount = questWolfCount + 1;
 
                    Debug.Log("늑대 " + questWolfCount + " 마리 잡았습니다.");
                }
 
                if (j == 2)
                {
                    wolfHp = 10;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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