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dList

Unity3D/C# 2016. 3. 19. 01:50
반응형
public class Node<T>
{
    public T item;
    public Node<T> next;
    public Node()
    {
        this.next = null;
    }
}


class LinkList<T>
{
    public Node<T> head { get; set; }
    public LinkList()
    {
        this.head = null;
    }


    public void AddAtHead(T item)
    {
        Node<T> newNode = new Node<T>();
        newNode.item = item;
        if (this.head == null)
        {
            this.head = newNode;
        }
        else
        {
            newNode.next = head;
            this.head = newNode;
        }
    }

    public void AddAtTail(T item)
    {
        Node<T> newNode = new Node<T>();
        newNode.item = item;
        if (this.head == null)
        {
            this.head = newNode;
        }
        else
        {
            Node<T> temp = this.head;
            while (temp.next != null)
            {
                temp = temp.next;
            }
            temp.next = newNode;
        }
    }

    public void DeleteNode(T item)
    {
        if (this.head.item.Equals(item))
        {
            head = head.next;
        }
        else
        {
            Node<T> temp = head;
            Node<T> tempPre = head;
            bool matched = false;
            while (!(matched = temp.item.Equals(item)) && temp.next != null)
            {
                tempPre = temp;
                temp = temp.next;
            }
            if (matched)
            {
                tempPre.next = temp.next;
            }
            else
            {
                Console.WriteLine("Value not found!");
            }
        }
    }

    public bool searchNode(T item)
    {
        Node<T> temp = this.head;
        bool matched = false;
        while (!(matched = temp.item.Equals(item)) && temp.next != null)
        {
            temp = temp.next;
        }
        return matched;

    }
    public void DisplayList()
    {
        Console.WriteLine("Displaying List!");
        Node<T> temp = this.head;
        while (temp != null)
        {
            Console.WriteLine(temp.item);
            temp = temp.next;
        }
    }

}

연결 리스트링크드 리스트(linked list)는 각 노드가 데이터와 포인터를 가지고 한 줄로 연결되어 있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자료 구조이다. 이름에서 말하듯이 데이터를 담고 있는 노드들이 연결되어 있는데, 노드의 포인터가 다음이나 이전의 노드와의 연결을 담당하게 된다.

반응형

'Unity3D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oat 의 기본값은 0.0f  (0) 2018.08.21
string의 기본값 null  (0) 2018.08.21
깊은 복사(Deep Copy) VS 얕은 복사(Shallow Copy)  (1) 2015.10.23
[Design Pattern] Factory Method  (0) 2015.09.02
Delegate를 메서드 파라미터로 전달  (0) 2015.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