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무료 VPN 접속하기 -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ETC 2015. 7. 30. 13:18
반응형

출처: http://reinia.net/1339


예전에 소개해드렸던 fqrouter 2가 중국에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느 정도 예견된 상황이었는데요. 장기적으로는 무료 혹은 유료 VPN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VPN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급하게 적어보는 중국에서 무료 VPN 사용하기 타이틀


  레이니아입니다. 제가 중국에서 부랴부랴 찾아서 사용한 VPN 접속방법이 최근 차단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 블로그 댓글에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알게 되었는데요.

  원래는 유료 VPN에 가입하여 사용방법을 정리 중이었습니다만, AS가 필요할 것 같아서 조금 서둘러 새로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VPN에 접속하는 방법에 관한 설명인데요.

  빠른 속도를 장담하진 않지만, 긴급한 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하여 소개해드립니다.



목차



  우선 제가 소개하는 VPN 접속 방법을 사용하려면 무료 혹은 유료 VPN 접속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VPN 사이트에서 접속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찾아오시는 분께선 단순히 중국에서 VPN이 안 되어 찾아오시는 분이라 생각하고 무료 VPN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다른 포스트에서도 소개했던 리눅스랩 무료 VPN입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리눅스랩 VPN도 유료 VPN 서비스를 지원합니다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체험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이 체험판에 접속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리눅스랩 무료 VPN 서버


  다른 업체는 일정 사용기간이 지난 후에 아예 접속 자체를 막는 곳도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리눅스랩 무료 VPN은 매일 접속 정보가 바뀌어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만 제외하면 큰 제한은 없더라고요.

  저는 간단히 소개하지만, 다른 좋은 VPN 서비스를 알고 계신다면 그 접속 정보를 그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환경설정-네트워크 더보기네트워크 더보기 - VPN

(설정에서 VPN메뉴로 이동합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우선 설명하겠습니다. 환경설정>네트워크 더보기>VPN(가상사설망)을 선택합니다. 메뉴는 스마트폰 제조사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인증서 저장소를 사용하려면 화면 잠금 방식을 PIN이나 비밀번호, 지문으로 변경한 후 인증서 저장소를 실행하세요.화면 잠금 해제 설정

(화면 잠금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인증서와 관련이 있는 기능이라 보안 수준을 높여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흔한 패턴 잠금을 사용하면 VPN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보안 수준을 높인 다른 잠금(PIN번호, 비밀번호, 지문)으로 설정한 후 계속 진행하세요.


VPN 추가하기VPN 추가

(VPN 설정 화면)


  VPN 화면에 도달했다면 '+' 키를 눌러 VPN을 추가합니다. 이때 리눅스랩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형식 : PPTP
서버 주소 : 222.161.57.132 (중국 외에서는 free.pptp.kr)
PPP 암호화 체크 : 해제
고급설정 : 표시
DNS 서버 : 168.126.63.1


VPN 추가(VPN 추가 예시 화면)


  일반 사용자와 중국 내 사용자의 설정이 조금 다르니 이점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중국에서 특정 도메인을 차단해버려서 다른 도메인을 통해서 접속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입력했다면 확인을 눌러 저장하고 연결을 시도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어있는데요. 아이디는 언제나 'linuxlab'으로 같지만, 비밀번호는 매일 자정을 기점으로 변경되므로 리눅스랩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하시면 됩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입력을 완료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되며 상단 알림창에 열쇠모양 아이콘이 생깁니다. 연결을 해제하려면 상단 알림창을 끌어내려서 메뉴에 있는 VPN을 선택, '연결 끊기'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이폰 환경설정 - 일반일반 - VPN

(아이폰에서 VPN 메뉴 들어가기)


  아이폰(혹은 아이패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설정>일반>VPN에서 VPN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VPN 구성 추가...VPN 구성 추가

(iOS에서 VPN 추가하기)


  입력할 내용은 안드로이드와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내용을 아래에 적어두겠습니다.


타입 : PPTP
서버 : 222.161.57.132 (중국 외에서는 free.pptp.kr)
계정 : linuxlab
RSA SecurID : 
암호 : 매번 묻기
암호화 단계 : 없음


VPN 구성 추가(VPN 구성 추가 예시화면)


  이렇게 입력하면 VPN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역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물어보는데요. 아이디는 linuxlab, 비밀번호는 무료 VPN 페이지에서 매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PN 연결VPN 연결

(접속 완료)


  역시 접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VPN을 저장하면 설정에 들어갔을 때 곧바로 VPN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끌 때는 여기 스위치를 조절하여 끄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예로 리눅스랩을 들었습니다만, 다른 곳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입력해야 할 정보가 대동소이하므로 쉬이 접속할 수 있는데요.

  또한,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은 각 VPN의 접속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간단한 방법이라는 이야기죠.

  저는 유료 VPN을 하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중국에서 접속하시는 분께 말씀드립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 VPN에 접속하면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사전에 차단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VPN에 정상적으로 연결해도 인터넷이 작동하지 않는데요.

  이럴 때는 와이파이가 아닌 3G/4G를 사용하면 되고, 최종적으로 공유기 설정을 건드리면 이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VPN에 접속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콘) 국민셋팅 스트로보  (0) 2015.09.30
stacksocial  (0) 2015.08.07
벡터기초  (0) 2015.07.20
소스코드 분석  (0) 2015.06.29
.fseventsd .Sportlight-V100 .TemporaryItems .Trashes  (0) 2015.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