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Error building Player: Exception: android (invokation failed)
Unity3D/Problems 2013. 8. 5. 10:14운영체제 : MAC OSX
유니티 버전: 4.1.3f
ADT 버전 : 22.0.5
자바 버전 : 1.7.0_25-b15
안드로이드 빌드시 다음과 같은 에러 발생 (
Error building Player: Exception: android (invokation failed)
ERROR: unknown error
cmd:android list target -c
stdout;
stderr:
Exception in thread "main"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at SDKMain.main(SDKMain.java:62)
SDK는 android-10 ~ 18까지 받았습니다.
빌드시 SDK에 있는 레벨로 빌드 하였습니다.
포럼을 보아하니 버전 문제인듯 한데..
http://forum.unity3d.com/threads/182610-Impossible-to-publish-the-android-apk
해결방법
구글링을 해본결과 유니티 버전(4.1.3x)과 ADT버전(r22)에서 오는 문제로 확인.
운영체제 : MAC OSX
유니티 버전: 4.1.3f
ADT 버전 : 22.0.5
자바 버전 : 1.7.0_25-b15
기존의 ADT(r22)를 다운받아 실행 합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download
윈도우즈
http://forum.unity3d.com/threads/176737-unknown-error-when-building-simple-scene
http://forum.unity3d.com/threads/176737-unknown-error-when-building-simple-scene
http://westwoodforever.blogspot.kr/2013/06/unity3d-error-building-player-exception_10.html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10-windows.zip
r21을 다운 받습니다.
http://dl.google.com/android/android-sdk_r21-macosx.zip]
기존의 sdk폴더를 제거 합니다.
새로운 sdk이름의 폴더를 생성하고 r21다운 받은 것들을 복사해 붙여 넣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뜨는데 닫아 버리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android-17에러가 발생 합니다. 이것은 타겟 플렛폼이 안맞아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Android SDK Manager를 실행후 다음과 같이 API를 선택후 인스톨 합니다.
플랫폼 타겟 버전이 Android 4.0 (API 14)로 마춰졌습니다.
유니티 4.1.3f에서 안드로이드 빌드가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
도움받은 블로그: http://neojsm.tistory.com/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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