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NGUI에서 Depth설정.

Unity3D 2013. 3. 8. 16:08
반응형

1. 같은 UIPanel, 같은 Atlas의 경우 같은 UIPanel 기준으로 Depth필드에서 관리 해준다. 이같은 경우 z값은 가장 뒤에 있는 오브젝트에 맞춰지게 된다.

2. 위와 같은경우 백그라운드 이미지는 UISprite, 사진은 UITexture, 사진프레임은 다시 UISprite가 되어 백그라운드 이미지와 사진프레임은 백그라운드 이미지 z값에 맞춰지게 되고 그 둘간의 Depth는 depth필드에서 관리 되게 된다. 그렇게 되면 프레임 앞으로 나오게 되며, 원하는 모양새로 안나오게 된다.


3. 해결방법은 두가지

1) 사진 프레임에 UIPanel을 집어 넣어주어 따로 관리 받게 만든 후 z값으로 조절을 한다.

2) 사진 프레임을 다른 Atlas로 만들어 관리 한다.


4. 3.1)번의 경우 보통 패널에서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스크롤 컨텐츠일 경우! UIPanel에서 clipping이 안된다.



결론.

그래서 보통 패널에서는 3.1)의 경우로, 스크롤 패널일 경우는 3.2)의 경우로 사용하면 된다.(Draggable Camera로 스크롤관리하는것이 더 편하긴 하다)

두 경우 모두 z값으로 Depth를 관리 하여야 하고, 주의 할 점은 다시 말하지만 같은 Atlas끼리는 가장 뒤의 z값으로 맞춰 진다는 것이다.

반응형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최적화  (0) 2013.06.24
무료서체  (0) 2013.05.15
unitystudy.net  (0) 2013.02.22
[C#] Virtual 와 Override  (0) 2013.02.21
2월 4주차 포스팅 예정 내용  (0) 2013.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