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 Tiny Wings & Ski Safari - 3
Private 2012. 11. 23. 18:12프로토타입 개발과정에서 있었던 문제를 포스팅합니다..
리지드바디를 포함한 객체의 속력과 질량에 따라 충돌체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 설정
- 리지드바디
Mass 1
Drag 0
Angular Drag 0
Constraints
Freeze Position Z
Freeze Rotation X Y
-Sphere Collider 컴포넌트 추가
- 중력 -50
터치시 다음과 같이 힘을 가해줍니다.
rigidbody.AddForce(new Vector3(3.0f, -8.0f, 0));
문제점 :
플레이어와 지면의 충돌체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지면을 뚫고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
간혈적으로 일어나는 문제임
가속되면 될수록 문제발생률이 높아짐
- 해결하기 위한 노력
1. 공기 저항을 일정 속력이 되었을때 추가함
2. 일정 속력을 가지게 되면 더이상 속력을 높일수 없게 설정함
플레이어
지면
문제의 스틸컷
문제 영상
'Priva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카방수팩 (0) | 2012.12.03 |
---|---|
[프로토타입] Doodle Jump (0) | 2012.11.27 |
[프로토타입] Tiny Wings & Ski Safari - 1 (0) | 2012.11.21 |
[프로토타입] 유니티 멀티게임 테스트 - 2 (0) | 2012.11.09 |
[프로토타입] 유니티 프로토타입 개발 - 1 (0) | 2012.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