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 Tiny Wings & Ski Safari - 3

Private 2012. 11. 23.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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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타입 개발과정에서 있었던 문제를 포스팅합니다..

리지드바디를 포함한 객체의 속력과 질량에 따라 충돌체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 설정 

- 리지드바디 

Mass 1 

Drag 0 

Angular Drag 0 

Constraints 

Freeze Position Z

Freeze Rotation X Y



-Sphere Collider 컴포넌트 추가 



- 중력 -50


터치시 다음과 같이 힘을 가해줍니다.

rigidbody.AddForce(new Vector3(3.0f, -8.0f, 0));



문제점 : 

플레이어와 지면의 충돌체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지면을 뚫고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 

간혈적으로 일어나는 문제임

가속되면 될수록 문제발생률이 높아짐 


- 해결하기 위한 노력 

1. 공기 저항을 일정 속력이 되었을때 추가함 

2. 일정 속력을 가지게 되면 더이상 속력을 높일수 없게 설정함 








플레이어 




지면 






문제의 스틸컷 






문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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