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K Getting Start Programming

ETC 2011. 10. 8.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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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udn.epicgames.com/Three/GettingStartedProgrammingKR.html

언리얼 엔진 3는 C++ 및 언리얼스크립트 클래스가 복합된 크고 복잡한 시스템 집합체입니다. 아마 아무도 엔진 내 시스템을 하나하나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각 개발자는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해서는 물론 확실히 알아야 하겠지만, 엔진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해 하이-레벨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 역시도 중요합니다.

라이선시는 렌더링 엔진, 피직스 엔진, 오디오 엔진 등 모든 네이티브 로우-레벨 엔진 시스템의 작동방식은 물론 그들이 어떻게 함께 기능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게임타입, 플레이어와 카메라, HUD와 UI 등 모든 게임플레이 시스템의 작동방식도 알아야 합니다. 언리얼스크립트 언어와 그 기능에 대해 개념을 확실히 잡고 있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물론 보통은 네이티브 엔진에 집중하는 개발자와 게임플레이에 집중하는 개발자가 따로 있게 마련이므로, 결국 한 사람이 모든 시스템을 완전히 이해할 책임은 없다 하겠습니다.

코딩 표준: http://udn.epicgames.com/Three/CodingStandardKR.html

UDK 사용자는 언리얼스크립트 사용 권한만, 즉 주로 게임플레이 시스템에만 집중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개발자는 언리얼스크립트 언어를 명확히 이해하고, 그 기능을 어떻게 사용해야 기존 클래스를 커스텀화시켜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C++을 완벽하게 몰라도 된다는 말인거 같다. udk script를 통해 게임 플레이 시스템만 집중하라는 뜻인듯...
희망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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