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Rx

Unity3D 2017. 2. 14. 13:39
반응형

https://github.com/neuecc/UniRx


http://slides.com/sammegidov/unirx#/12


http://qiita.com/toRisouP/items/e402b15b36a8f9097ee9



이하 git북의 내용 아주 좋음...

https://kimsama.gitbooks.io/unirx/content/subject/


https://www.gitbook.com/book/kimsama/unirx/details



Observer(관찰자)-pattern을 이해하는게 도움이 된다.


1. Observer Pattern 정의

(Define a one-to-many dependency between objects so that when one object changes state, all its dependents are notified and updated automatically.)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책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한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으로 일대다(one-to-many) 의존성을 정의한다.


 -한 객체의 상태가 변경되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 모든 객체에 연락을 한다.


출처: http://hongjinhyeon.tistory.com/47 



Reactive Programing은 기본적으로 모든 것을 스트림(stream)으로 본다. 이벤트, ajax call, 등 모든 데이터의 흐름을 시간순서에 의해 전달되어지는 스트림으로 처리한다. 즉, 스트림이란, 시간순서에 의해 전달되어진 값들의 collection 정도로 이해해 보자.

각각의 스트림은 새로 만들어(branch)져서 새로운 스트림이 될 수도 있고, 여러개의 스트림이 합쳐(merge) 질수 도 있다.

스트림은 map, filter과 같은 함수형 메소드를 이용하여, immutable하게 처리할 수 있다.

스트림을 listening 함으로써 데이터의 결과값을 얻는다. 이를 subscribe라고 표현한다.

반응형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 2015 Microsoft.CodeAnalysis, version 에러  (0) 2017.04.11
stateful / stateless protocal  (0) 2017.04.04
슬라이딩 벡터  (0) 2016.12.13
DrawArrow  (0) 2016.12.13
문기은 위키  (0) 2016.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