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n Fusion] Getting Started
다운로드 링크
https://doc.photonengine.com/fusion/current/getting-started/sdk-download
현재 시점에서 최신 버전 1.1.8
유니티 최소 버전 Unity 2020.3.x LTS 이상입니다
프로젝트 생성후 프로젝트 셋팅
일부 Fusion 설정들은 ScriptableObject 에셋이 저장됩니다. 이 설정이 항상 유지하려면 에셋 직렬화의 모드가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Asset Serialization > Mode에서 Force Text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Fusion IL Weaver는 저 수준 넷코드를 생성하여 Assembly-CSharp.dll에 주입합니다.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Mono Cecil 패키지가 사용됩니다. 패키지는 Unity Package Manager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 > Package Manager > Click the + icon > Add package from git URL로 이동하여 com.unity.nuget.mono-cecil을 추가합니다.
단계 1부터 5까지가 되었으면, 프로젝트는 Fusion SDK를 임포트 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SDK는 .unitypackage 파일로 제공되며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 툴로 임포트 할 수 있습니다. SDK를 다운로드한 위치로 이동하여 임포트를 해 줍니다.
단계 6 - App ID 생성
임포트가 끝났으면, Fusion Hub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Welcome 스크린이 App ID를 물어볼 것입니다. 이 값을 채우기 전에, 생성을 위해 새로운 App ID가 필요합니다.
App ID는 애플리케이션 식별자로 다음에 사용됩니다:
- 애플리케이션 식별
- 애플리케이션을 올바른 유형의 서버 플러그인(이 경우 Fusion)과 연결.
-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플레이어 연결.
새로운 App ID를 생성하기 위해서, 로그인하여 PhotonEngine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거나 여기를 클릭합니다.
주의: (무료) 등록된 계정은 이 절차에서 필요합니다.
첫 번째로, Create a New App을 클릭합니다.
앱 만들기
참고
https://doc.photonengine.com/ko-kr/fusion/current/tutorials/host-mode-basics/1-getting-star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