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3D

8-25 스쿠터

일등하이 2021. 8. 23. 18:50
반응형

https://youtu.be/R4ewRlYZud8

 

cube를 선택하고 

s를 눌러 크기를 줄여준다 

 

백틱(`) 키를 눌러주고 

 

 

Right 뷰를 선택한다 

Right Orthographic

 

 

s키를 눌르고 z키를 눌러서 납작하게 만들어 준다 

Right Orthographic

 

User Perspective

 

 

 

s를 누르고 y를 눌러 y축으로도 늘려준다 

User Perspective

 

 

 

큐브를 오브젝트 모드에서 선택한후 

탭을 눌러 편집모드로 와서 

컨트롤 + R을 눌러 Loop Cut And Slide 해주고 

앞쪽으로 이동시켜준다 

User Perspective
Edit / User Perspective

 

 

 

 

 

3을 눌러 (Face Select) 커트된 윗면을 선택하고 

백틱을 눌러 Right View로 보고 E를 눌러 Extrude해준다 

Edit / User Perspective
Edit / Right Orthographic

 

 

엣지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G를 누르고 Y를 눌러 y축으로 이동 해준다 

만약에 엣지 선택이 해제 되었다면 시프트 + 알트를 눌러 엣지들을 다시 선택해주면 된다 

Edit / User Perspective
Edit / Right Orthographic
Edit / User Perspective

 

 

 

바닥이 되는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고 컨트롤 + R 을 눌러 cut 해주고 

3번을 눌러 면을 선택하고 

백틱키를 눌러 Right 뷰로 전환 하고 

E키를 눌러 Extrude 해준다 

Edit / User Perspective
Edit / User Perspective
Edit / Right Orthographic
Object / User Perspective

 

 

 

바디를 선택하고 

Modifier 속성에서 Subdvision Surface를 추가 한다 

Object / User Perspective
Modifier Properties
Edit / User Perspective

 

Object모드로 와서 바디를 선택해주고 컨트롤 + A를 눌러 

Rotation & Scale을 선택한뒤 탭을 눌러 Edit모드로 가서 

3키를 누르고 앞쪽 면 두개를 선택한뒤 

I를 눌러 면을 삽입 해주고 

E를 눌러 앞쪽으로 뽑아 준후 

탭을 눌러 Object모드로 나와 확인한다 

Object / User Perspective

 

Edit / User Perspective
Edit / User Pers
Edit / User Pers
Object / User Pers

 

 

 

크기를 잘 조절해서 이렇게 만들어 준다 

Edit / User Pers

 

 

바닥면을 선택 하고 

loop select (Alt누르고 하면 된다는데 안되면 하나씩 시프트 눌러서 모두 선택)

Edit / User Pers

 

 

Alt + E 를 눌러 Extrude Face Along Normals 을 선택 하고 

시프트를 눌러 약간 넓혀준다 

 

Edit / User Pers
Object / User Pers

 

시프트 + A를 눌러 Cube를 추가 한다 

 

Modifier 속성에서 Subdivision Surface를 추가 한다 

 

 

백틱키를 눌러 오른쪽 뷰로 변경한후 

 

s키를 눌러 옆으로 약간 늘려준다 

 

탭키를 눌러 편집모드로와서 

컨트롤 + R 을 눌러 cut 해주고 아래로 살짝 이동 해준다 

 

3키를 눌러 면 선택을 활성화 하고 아랫면을 선택후 G키를 눌러 Z축으로 움직여 평평하게 만든다 

 

컨트롤 + R키를 눌러 cut해주고 

 

왼쪽에 가깝게 slice해준다 

 

선택후 크기와 위치를 적당히 마춰준다 

 

modifier 속성에서 Mirror를 추가한다 

 

Mirror Object를 스쿠터 본체로 설정한다 

중점이 변경되었을 경우 set origin을 참고한다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scene_layout/object/origin.html

 

Object Origin — Blender Manual

Object Origin Each object has an origin point. The location of this point determines where the object is located in 3D space. When an object is selected, a small circle appears, denoting the origin point. The location of the origin point is important when

docs.blender.org

 

Alt + E를 눌러  Extrude Faces Along normals를 선택한다 

 

3번을 눌러 face select모드를 킨후 윗면을 선택해 g키를 누르고 z키를 눌러 위로 살짝 이동해준다 

 

스쿠터 본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해 Shader Smooth를 적용한다 

뒷바퀴가 들어갈곳도 선택해 적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