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5 스쿠터
cube를 선택하고
s를 눌러 크기를 줄여준다
백틱(`) 키를 눌러주고
Right 뷰를 선택한다
s키를 눌르고 z키를 눌러서 납작하게 만들어 준다
s를 누르고 y를 눌러 y축으로도 늘려준다
큐브를 오브젝트 모드에서 선택한후
탭을 눌러 편집모드로 와서
컨트롤 + R을 눌러 Loop Cut And Slide 해주고
앞쪽으로 이동시켜준다
3을 눌러 (Face Select) 커트된 윗면을 선택하고
백틱을 눌러 Right View로 보고 E를 눌러 Extrude해준다
엣지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G를 누르고 Y를 눌러 y축으로 이동 해준다
만약에 엣지 선택이 해제 되었다면 시프트 + 알트를 눌러 엣지들을 다시 선택해주면 된다
바닥이 되는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고 컨트롤 + R 을 눌러 cut 해주고
3번을 눌러 면을 선택하고
백틱키를 눌러 Right 뷰로 전환 하고
E키를 눌러 Extrude 해준다
바디를 선택하고
Modifier 속성에서 Subdvision Surface를 추가 한다
Object모드로 와서 바디를 선택해주고 컨트롤 + A를 눌러
Rotation & Scale을 선택한뒤 탭을 눌러 Edit모드로 가서
3키를 누르고 앞쪽 면 두개를 선택한뒤
I를 눌러 면을 삽입 해주고
E를 눌러 앞쪽으로 뽑아 준후
탭을 눌러 Object모드로 나와 확인한다
크기를 잘 조절해서 이렇게 만들어 준다
바닥면을 선택 하고
loop select (Alt누르고 하면 된다는데 안되면 하나씩 시프트 눌러서 모두 선택)
Alt + E 를 눌러 Extrude Face Along Normals 을 선택 하고
시프트를 눌러 약간 넓혀준다
시프트 + A를 눌러 Cube를 추가 한다
Modifier 속성에서 Subdivision Surface를 추가 한다
백틱키를 눌러 오른쪽 뷰로 변경한후
s키를 눌러 옆으로 약간 늘려준다
탭키를 눌러 편집모드로와서
컨트롤 + R 을 눌러 cut 해주고 아래로 살짝 이동 해준다
3키를 눌러 면 선택을 활성화 하고 아랫면을 선택후 G키를 눌러 Z축으로 움직여 평평하게 만든다
컨트롤 + R키를 눌러 cut해주고
왼쪽에 가깝게 slice해준다
선택후 크기와 위치를 적당히 마춰준다
modifier 속성에서 Mirror를 추가한다
Mirror Object를 스쿠터 본체로 설정한다
중점이 변경되었을 경우 set origin을 참고한다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scene_layout/object/origin.html
Object Origin — Blender Manual
Object Origin Each object has an origin point. The location of this point determines where the object is located in 3D space. When an object is selected, a small circle appears, denoting the origin point. The location of the origin point is important when
docs.blender.org
Alt + E를 눌러 Extrude Faces Along normals를 선택한다
3번을 눌러 face select모드를 킨후 윗면을 선택해 g키를 누르고 z키를 눌러 위로 살짝 이동해준다
스쿠터 본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해 Shader Smooth를 적용한다
뒷바퀴가 들어갈곳도 선택해 적용한다